기사 메일전송
  • 정재희 편집장
  • 기사등록 2022-04-17 05:21:50
기사수정


  •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업무·강의 노하우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청주-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허선, 이하 인재원)이 2022년 4월 14일 ‘업무·강의 노하우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업무·강의 노하우 콘텐츠 공모전’은 보건·복지 현장 종사자가 일상 업무 속에서 습득한 지식과 정보 등을 전파하고,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아동 돌봄, 지역 커뮤니티 활용, 라포 형성 등 다양한 보건·복지 현장 노하우들이 출품됐다.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5건의 작품이 선정됐다.

평가위원은 전문 심사평을 통해 보건·복지와 강의 부문의 다양한 영역에서 출품이 이뤄졌고, 개인만의 독특한 경험이 묻은 훌륭한 작품들이 출품됐으며, 전문 콘텐츠와 함께 전문가들의 훌륭한 경험과 노하우가 여러 경로를 통해 전파된다면, 현장 종사자들의 역량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을 받은 강릉시청 복지정책과 전수영 씨는 “제 업무 경험이 비슷한 업무를 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에 보람을 느낀다”며 “더 많은 분이 경험과 노하우 공유에 참여할 기회가 있길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인재원 허선 원장은 “인재원의 역할이 종사자의 전문 교육 훈련 제공은 물론, 현장에 숨겨진 고수와 노하우를 발굴해 확산하는 플랫폼 기능으로 확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 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18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10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