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재희 편집장
  • 기사등록 2022-05-01 10:21:26
기사수정


  • CyberLink Corp가 FIDO 얼라이언스의 어소시에이트 멤버(Associate Member)가 됐다


타이베이, 대만-인공지능(AI) 기반 안면 인식 기술의 선두 주자 CyberLink Corp(5203.TW)가 인증 표준 및 디바이스 인증 분야에서 권위 있는 개방형 산업 협회 ‘FIDO 얼라이언스’의 어소시에이트 멤버(Associate Member)가 됐다고 밝혔다. CyberLink는 이번 가입으로 수백곳의 관련 업체와 함께 안면 인식을 포함한 새로운 인증 규격과 표준을 개발·구현해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활동한다.

FIDO 얼라이언스는 쉽게 도용, 해킹될 수 있는 비밀번호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인증 표준을 고도화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새로운 표준을 통해 소비자의 인증 기술 사용 환경 및 서비스 제공 업체의 관리 용이성을 높이는 게 목표다. 얼라이언스 회원은 정부 기관, 서비스 제공 업체, 기술 관계 업체 및 금융 서비스 업계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로 구성돼 있다.

CyberLink는 ‘기술 관계 업체’ 자격으로 얼라이언스에 참여해 FaceMe AI 안면 인식 솔루션의 암호화 생체 인증 기술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오늘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암호화 기술의 문제를 극복하고, 대안으로 생체 인식 기술을 채택하는 기반을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FIDO 얼라이언스 상무 겸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 앤드루 시키아(Andrew Shikiar)는 “CyberLink가 어소시에이트 멤버로 얼라이언스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강력하고 안전한 인증 수단을 보편화해 더 나은 보안, 강화된 개인 정보 보호 환경이 더 많은 상업 및 디지털 산업 전반으로 확장되길 희망한다. CyberLink의 얼라이언스 참여로 모든 사용자가 더 쉽고 안전하게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CyberLink 최고 경영자(CEO) 자우 황 박사는 “생활의 모든 면에서 우리 사회는 점점 더 기술에 의존하고 있다. 사생활과 개인 정보 보호는 이런 환경에서 필수 불가결의 문제로, 사용자들은 더 강력하고 직관적인 인증 방식을 원하고 있다”며 “자사 FaceMe 생체 인식 기술이 최종 사용자에게 더 안전한 인증 방식을 제공하도록 FIDO 얼라이언스와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yberLink 개요

글로벌 소프트웨어 업계의 선두 주자 CyberLink는 1996년 설립 이후 100가지가 넘는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견고한 평판을 쌓으면서 가파른 성장까지 이뤄냈다. 그 결과 2000년 성공적으로 기업 공개(OTC: 5203)를 달성하며 대만 주식 시장에 상장됐다. 대표 제품으로는 △파워디렉터 △PowerDVD △유캠 등이 있으며 인공지능(AI) 기반 얼굴 인식 기술인 FaceMe® 역시 B2B 영역에서 주목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yberlink.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11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