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장헌 기자
  • 기사등록 2022-05-05 10:31:49
기사수정


  • 루미스 세일즈, 신임 ESG 책임자에 콜린 덴즐러 임명


보스턴-루미스 세일즈 앤 컴퍼니(Loomis, Sayles & Company)가 콜린 덴즐러(국제재무분석사, CFA)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책임자로 임명했다고 3일 발표했다.

보스턴에 거주하는 덴즐러 신임 ESG 책임자는 최고정보책임자(CIO)인 데이비드 월드만(David Waldman)에게 업무를 보고한다.

콜린 덴즐러는 ESG 책임자로서 ESG, 투자 및 리더 경험을 바탕으로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또 회사의 ESG 이니셔티브를 발전시키고 루미스 세일즈 자체 지배구조의 일부인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에 힘을 보태며 투자팀이 ESG 데이터 및 연구에 접근할 수 있게 해 고객의 ESG 요구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할 예정이다. 콜린 덴즐러는 회사의 전담 ESG 팀과 함께 다음 업무를 수행한다.

신임 ESG 책임자는 기존의 ESG 위원회를 감독하면서 투자 팀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고 사내 교육을 수행하며 지속 가능성 문제에 대해 사고 리더의 역할을 담당한다.

케빈 찰스턴(Kevin Charleston) 최고경영자(CEO)는 “세계 경제, 금융 시장, 사회 전반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는 ESG와 지속 가능성을 우선순위에 두는 이유는 수탁자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고객 자본을 올바르게 관리하기 위한 것”이라며 “고객을 위한 장기적인 가치 창출 방법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ESG 요건을 투자 프로세스에 통합하는 업무를 전문성을 가진 콜린에게 맡길 수 있어 다행이다”고 밝혔다.

데이비드 월드만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올바른 지배구조와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관행은 장기적 위험을 고려한 큰 수익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장기 투자 기업의 의사 결정에 내재한 요소”라고 말했다. 이어 “광범위한 분야에 걸친 콜린의 경력은 투자 프로세스에서 ESG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활용하고 고객의 ESG 목표와 일치하는 상품을 설계하는 데 있어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콜린 덴즐러 신임 ESG 책임자는 35년 이상 자산 관리 업계에서 다양한 투자 및 ESG 업무를 지휘했다. 첫 직장은 책임 투자 분야의 초기 선도 기업인 캘버트 자산 운용(Calvert Asset Management)으로 ESG 포트폴리오 관리 및 분석을 담당했다. 이후 야누스 헨더슨(Janus Henderson)의 고정 수입 전략 부문 글로벌 책임자와 아메리칸 센추리 인베스트먼트(American Century Investment)의 선임 포트폴리오 관리 및 자본 시장 책임자로 일했다. 또 지속 가능한 투자에 주력하는 전문 투자 자문사(RIA)인 퍼스트 어퍼머티브 파이낸셜 네트워크(First Affirmative Financial Network)의 최고투자책임자(CIO)와 업계를 선도하는 SRI 콘퍼런스(SRI Conference)의 대표를 역임했다. 콜린 덴즐러는 이후로도 전문성을 살려 ESG 및 지속 가능한 투자 분야 자산 관리사들의 전략 고문으로 활약했다. 가장 최근에는 스미스 캐피탈 인베스터즈(Smith Capital Investors)에서 ESG 통합을 위해 힘썼다.

루미스 세일즈(LOOMIS SAYLES) 개요

루미스 세일즈 앤 컴퍼니(Loomis, Sayles & Company)는 1926년부터 전 세계 기관 및 뮤추얼펀드 고객들의 투자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조력해 왔다. 성과 중심적인 회사 투자자들은 독점적인 심층 리서치 및 통합적인 리스크 분석을 통해 정보에 기반한 현명한 판단을 내린다. 포트폴리오 매니저, 전략가, 리서치 애널리스트 및 트레이더 팀들은 협업을 통해 시장 분야를 평가해 기존의 자산군이나 다양한 대안 투자 등의 모든 곳에서 투자 기회를 포착한다. 루미스 세일즈는 고객들에 매력적이고 지속 가능한 수익을 제공한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광범위한 시장과 협소 시장에서 가치를 찾아 멀고 넓게 내다볼 수 있는 자원과 예측력 및 유연성을 보유하고 있다. 풍부한 전통을 기반으로 전 세계 고객들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축적했으며 2022년 3월 31일 기준 3359억달러[*]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 루미스 세일즈(Loomis, Sayles & Co., LP), 루미스 세일즈 트러스트 컴퍼니(Loomis Sayles Trust Company, LLC) 자산 포함(루미스 세일즈 트러스트 컴퍼니 자산: 384억달러). 루미스 세일즈 트러스트 컴퍼니는 루미스 세일즈의 전액 출자 자회사다.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12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