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2-09-04 09:31:17
기사수정


  • ‘해외여행 준비 TIP 모음’, 이상호 지음, 좋은땅출판사, 256p, 1만6800원


서울-좋은땅출판사가 ‘해외여행 준비 TIP 모음’을 펴냈다.

왜 수 많은 사람이 해외여행에 많은 비용을 지출할까. 파인다이닝은 맛있는 음식뿐만 아니라 고급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단순히 음식만 맛있는 맛집과 차별화된다. 해외여행 그 자체보다는 해외여행을 통해 이룰 수 있는 로망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한다. 이 책에는 해외여행에 대한 로망을 충족하는 힘이 있다.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해외에서 잊지 못할 이벤트 추억 만들기, 친한 친구와 함께 해외로 우정 여행 떠나기, 12월 31일 디즈니랜드 혹은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카운트다운을 외치며 1월 1일 맞이하기, 실연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해서 해외로 이별 여행을 떠나기, 외국에서 마음에 맞는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고, 즐겁게 시간을 보내는 인사이더 되기, 외국에서 마음에 드는 이상형을 발견하면 용기를 내 말을 걸어 연락처를 받고 대화를 나누고 데이트하기 등 상상만 해도 행복한 해외여행 로망들이 존재한다. 그러나 행복한 상상도 잠시일 뿐 어느 순간 부족한 자신의 모습과 여러 가지 장애물들이 생각나면서 꿈은 그저 꿈이라고 생각하고 포기하게 된다.

이 책의 이상호 저자도 처음부터 해외여행에 능숙하지 않았다. 영어 회화는 거의 하지 못했고, 진심으로 원하는 해외여행 버킷리스트가 있지만 두려움과 타인의 시선, 개인적인 사정 때문에 포기했던 적도 많다. 그렇지만 어렵고 복잡한 상황 속에서 남다른 노력과 준비를 통해 원하는 정답을 찾았다. 그 결과, 이상호 저자가 원하는 해외여행 버킷리스트를 온전히 즐길 수 있었다. 예전에는 경험하지 못한 특별한 해외여행을 경험하며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다. 영어 울렁증이 있었던 예전과 다르게 여행자용 영어를 통해 외국인 친구 사귀기도 쉽게 할 수 있을 만큼 영어 실력도 향상했고, 현재는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하며 워라밸 생활을 즐기고 있다. 이상호 저자의 해외여행 노하우를 담은 것이 ‘해외여행 준비 TIP 모음’이다.

챕터 3개로 구성된 이 책은 여행 출발부터 도착까지의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상호 저자는 해외여행 경험이 어느 정도 있는 독자일 경우 가장 중요한 정보가 담긴 챕터 2를 보기를 추천한다.

‘챕터 2 더욱 만족스러운 해외여행에 필요한 심화 정보’에서는 외국인 친구를 사귀는 방법과 정석적인 영어가 어려운 사람에게 추천하는 여행자용 영어 등의 정보로 이뤄져 있다. 영어 울렁증으로 걱정하는 독자라면 여행자용 영어에 대한 내용이 도움이 될 것이다.

이상호 저자도 처음에는 영어 회화를 거의 못 했지만, 현재는 외국계 기업에 취업을 할 정도로 영어 실력이 늘었다. 해외여행 마니아들 사이에서 검증된 버킷리스트를 추천하고, 자신의 마음 속 깊은 곳에서 원하는 버킷리스트를 외면하지 않고 솔직하게 받아들이고 실천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뇌과학을 활용해 어렵고 복잡한 상황 속에서도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해외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놀라운 정보들을 소개한다. 이 정보들을 접한다면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라도 자신이 원하는 해외여행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을 것이다. 해외에 있는 외국인 친구에게 선물 보내는 방법을 소개해 내 인맥을 글로벌하게 성장하는 방법도 소개한다.

최근 코로나19로 그동안 어려웠던 해외여행이 풀렸다. 그러나 최근 국제 정세로 인한 고유가, 고물가 상황으로 해외여행 비용이 코로나 이전보다 많이 증가했다. 그렇기에 해외여행을 경험하지 못한 사회 초년생이나 특별한 해외여행을 꿈꾸시는 분들에게는 더욱 더 신중한 해외여행 준비가 필요하다. 이 책은 해외여행 필수 정보(모르면 귀찮고 불편하고 위험할 수 있는 일들, 비용을 아낄 수 있는 정보들)와 해외여행 심화 정보를 모두 다뤄 초보부터 어느 정도 해외여행을 다녔지만, 만족스러운 해외여행 경험을 하지 못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해외여행 준비 TIP 모음’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26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