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2-10-16 02:02:33
기사수정


  • 동대문 아동·청소년 페스티벌 포스터


서울-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관장 이미자)에서는 동대문구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위해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청소년 전용 시간·요일제’ 사업의 하나로 10월 15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아동·청소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2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페스티벌은 과거의 풍습이나 사상으로 돌아간다는 의미의 레트로(Retro)와 뉴(New)를 합친 신조어인 뉴트로(Newtro) 콘셉트로 행사를 진행한다.

부스에는 달고나·연 만들기·추억의 옷 포토존·팽이치기 등 8~90년대 청소년이 주로 이용하던 놀이문화로 체험 부스를 구성했고, 음식 부스에는 떡볶이·순대 등 예전 학교 앞 문방구에서 팔던 다양한 먹거리 재료로 준비가 된다. 그뿐만 아니라 체험행사 진행이 어려운 미취학 아동을 위해 일명 ‘방방’으로 불리던 에어바운스도 기기도 설치할 계획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아동·청소년과 그 가족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타임 어택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된다.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이미자 관장은 “동대문구의 아동·청소년을 위한 축제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동대문구가 아동과 청소년들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로 정착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개요

위탁법인인 한국청소년연맹만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소년활동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등 청소년 정책 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우수 전문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통해 청소년 동아리, 봉사, 진로 등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과 청소년의 역량개발과 인성 함양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사회적 배려 계층 대상 프로그램 진행 등 소외 청소년들의 복지 발전에 앞장서는 한편 다양한 교육 문화 및 생활 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주민들의 복지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더불어 찾아가는 센터 서비스 확대를 통해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해 청소년을 중심으로 세대와 가족이 만나고 성장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웹사이트: http://www.ddmy.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31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