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문기형
  • 기사등록 2022-10-16 02:18:09
기사수정


  •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국내·외 보건의료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하 인재원)이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대구첨복재단)과 10월 13일 국내·외 보건의료 인력 양성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인재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을 활용한 국내·외 보건의료인 교육 운영 협력 △양 기관의 교육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인력·인프라 교류 활성화 △교육 과정을 통해 양성된 전문 인력의 현장 실습 등 후속 지원에 대한 협력 △기타 양 기관의 교육 사업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협력할 예정이다.

인재원에서는 국내 제약, 의료기기, 화장품 등 바이오헬스 전 분야 전주기 교육을 실시 중이며, 개발도상국의 보건복지 인력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두 기관은 2025년 개원 예정인 의료기술시험연수원* 건립 추진과 운영 준비 단계에서 필요한 부분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보건의료인 국가시험 시행을 위한 시험 센터 및 국내·외 보건의료인 교육·훈련을 위한 연수센터(사업 수행 기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인재원 박광택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첨복재단과의 협력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K-보건의료를 널리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20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31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