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문기형
  • 기사등록 2022-10-26 07:59:19
기사수정

지지직(ZIZIZIK) 공식 포스터


성남-음악 NFT 플랫폼 3PM이 29일(토) ATIV, 리드미컬 NFT 클럽, 코코넛박스와 함께 뮤직 NFT 네트워킹 파티 ‘지지직(ZIZIZIK)’을 개최한다.

지지직은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의 공식 사이드 이벤트였던 ‘테크노이즈 파티’에 이어 3PM이 공동 주최하는 두 번째 파티로, 할로윈 시즌 최대 규모의 NFT 네트워킹 파티가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에는 아티스트 간의 네트워킹을 위한 ‘매칭 프로그램’, 리드미컬 NFT 클럽의 ‘Adorable Ghost’ NFT 컬렉션 전시, DJ 라이브 공연, 할로윈 콘셉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이 중 메인 이벤트인 ‘매칭 프로그램’은 NFT 작품 컬래버를 희망하는 뮤지션과 NFT 작가들을 연결해주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작업 스타일과 잘 맞는 아티스트를 직접 만나 협업 논의를 할 수 있는 현장 지원이 마련됐다. 또한 지지직을 통해 협업하는 NFT 작품은 3PM에서 발매 및 홍보 지원을 받을 수 있어 NFT 작품 출시를 원하는 아티스트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3PM 담당자는 “테크노이즈 파티는 물론, 3PM의 솔루션을 통해 많은 뮤지션들과 NFT 작가들이 협업해 멋진 작품이 탄생해왔다”며 “이번 지지직 파티를 시작으로 뮤직 NFT 신의 네트워킹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3PM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2 ICT-음악(뮤직테크) 제작 지원 사업’에 선정돼, 현재 음원 유통부터 NFT 음반, 티켓 NFT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쓰리피엠 개요

쓰리피엠(3PM)은 음악 NFT (Non-Fungible Token)를 기획·발행하는 음악 NFT 솔루션 팀이다. 3PM은 음악 산업 구조로 인해 시장 진출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인디 뮤지션이 NFT를 통해 자신의 작품을 더 많이 알리고 판매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 NFT를 제공함으로써 자산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는 큐레이터의 역할을 하고 있다. 2022년 4월 기준 총 19건의 음악 NFT를 출시한 3PM은 더 많은 아티스트가 NFT를 통해 소비자와 만날 수 있도록 기여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music.3pm.earth/ko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32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