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필중
  • 기사등록 2022-11-23 09:55:08
기사수정


왼쪽부터 크립토데이터 테크의 CEO Ovidiu Toma, Dorna Sports CEO Carmelo Ezpeleta, RNF MotoGP Team의 Team Principal을 맡고 있는 Razlan Razali, 크립토데이터 테크 글로벌 전략 담당인 Bogdan Mruni


부쿠레슈티, 루마니아-블록체인 탑재 기술 분야 선구적 기업이자 사이버 보안 솔루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크립토데이터 테크(CryptoDATA Tech)가 RNF Racing Ltd.의 지배 지분을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단행되는 전략적 투자는 출범 15개월째를 맞는 RNF MotoGP 팀과 자사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중요한 이정표다.


크립토데이터(CryptoDATA)는 앞서 MotoGP의 올시즌 남은 3개 레이스에 Official Premium Partner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MotoGP 팀과 열정과 가치를 공유하고, 이팀이 가진 잠재적 가치를 인정하는 파트너사가 됐다.


MotoGP의 지배주주가 된 크립토데이터(CryptoDATA)는 레이싱을 넘어 MotoGP를 중심으로 한 모터스포츠 분야로 사업과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이 팀이 비즈니스와 브랜딩 측면에서 역할을 맡도록 비전과 전략을 실행할 계획이다. RNF MotoGP Team은 FIM MotoGP World Championship 프리미어 클래스에 Independent Team 자격으로 계속 참가하며, Team Principal Razlan Razali는 팀의 스포팅과 기술 측면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RNF MotoGP Team과 크립토데이터(CryptoDATA)는 시즌 최종 레이스를 앞두고, 양측의 역사적 이정표의 시작을 기념하기 위해 레이스 당일 Valencia Grand Prix 현장에서 특별 휘장을 공개할 예정이다.


RNF Racing Ltd 창립자이자 팀 주장인 Razlan Razali는 “오늘은 우리 팀에 역사적 이정표를 세운 날이다. 미래를 위해 나와 팀에 신뢰를 보내 준 크립토데이터(CryptoDATA)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짧은 기간 양측의 논의는 장기적 관계 구축으로 발전했다. 양측은 파트너십을 확대했으며, 이는 내가 이전에 밝혔듯 환상적 협업 관계”라고 말했다.


이어 “양 사가 이렇게 힘을 합침으로써 레이싱 성적 향상은 물론, 팀의 비즈니스적 측면 또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업은 양측이 공동으로 전문성과 경험을 공유하는 형태다. 제 주요 목표는 우리 팀이 챔피언십을 놓고 상대와 격돌하는 것”이라며 “크립토데이터(CryptoDATA) 팀에 소속된 젊고 스마트하며 혁신적이고, 야심찬 구성원들은 우리가 트랙 밖에서도 입지를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략을 개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우리 팀이 과거에 거둔 성과, MotoGP 개러지 소속 크루의 변함 없는 강인함과 열정, 준수한 라이더 라인업을 통해 우리는 다음 시즌 크립토데이터(CryptoDATA)와 함께 강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돌아올 준비가 돼 있다”고 설명했다.


크립토데이터 테크(CryptoDATA Tech) 창립자 겸 최고경영책임자인 Ovidiu TOMA는 “RNF MotoGP Team와의 파트너십을 연장하고, 이 팀의 지배 주주가 돼 기쁘게 생각한다. MotoGP World Championship은 영웅들이 출발 그리드에서 경주를 기다리는 특별한 공간이자 독점적이고, 세계적인 무대로 크립토데이터(CryptoDATA)는 대회가 가진 가치와 목표를 공유함으로써 협력을 모색할 공간을 확보했다. 회사는 Red Bull 트랙에서 열린 Moto Grand Prix에 루마니아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Title Sponsor가 됐다. 이제 RNF Team의 지배주주가 됨으로써 그 어느 때보다 참여 확대를 위해 의욕적으로 나설 준비가 돼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크립토데이터(CryptoDATA)에 역사적 이정표이자 큰 동기 부여가 되는 새로운 출발”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팀은 경험 많고 진정성을 갖췄으며, 잘 훈련을 받은 매니저들이 이끌고 있기 때문에 2023년에는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낙관한다”며 “MotoGP에서 우리 팀이 목표를 달성하고 최고의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크립토데이터 테크(CryptoDATA Tech) 창립자 겸 글로벌 전략 담당인 Bogdan Mărunţiş은 “RNF 팀과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팀이 돌아오는 시즌을 위한 전략적 목표와 장기적 성적 목표를 트랙 안팎에서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팀이 정상급 글로벌 레이싱 대회에서 우리 브랜드 가치를 홍보하고, 팬과 파트너사에 독창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탈바꿈하는 작업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크립토데이터(CryptoDATA) 소속 임원으로써 우리는 앞으로 팀의 비즈니스 전략 관리를 담당하며, 팀이 MotoGP 분야와 비즈니스 분야에서 입지를 강화하도록 안정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Dorna Sports S.L 최고경영책임자인 Carmelo Ezpeleta는 “Razlan Razali는 크립토데이터(CryptoDATA)와 맺은 파트너십을 통해 MotoGP에서 자신의 프로젝트의 가시성과 입지를 유지할 전망이다. Dorna가 챔피언십을 위해 영입한 새 스폰서를 맞아 기쁘다. 우리는 이미 Austrian Grand Prix에서 크립토데이터(CryptoDATA)와 협력한 바 있다. 이 기업은 대회 발전에 대한 아이디어, 그리고 Aprilia와의 2023년도 협력 아이디어를 갖고 있다”며 “이는 MotoGP에 필요한 안정성을 제공한다는 의미가 있어 MotoGP에 대한 크립토데이터(CryptoDATA)의 지원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이 기업이 참여 범위를 스폰서에 한정하지 않고 전체 팀으로 확대한 것은 모터스포츠, 특히 MotoGP가 갖는 중요성을 잘 보여준다”며 “Razlan은 파트너십과 관련해 그 동안 다양한 요청을 받았으며 팀의 미래와 입지를 위해 최고의 선택을 했다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RNF MotoGP Team


레이싱을 뛰어넘는 협업이 새롭게 시작됐다. RNF MotoGP Team은 2023 FIM MotoGP World Championship에 Aprilia의 첫 위성팀 자격으로 프리미어 클래스에 데뷔할 예정이다. Portuguese MotoGP 라이더와 레이스 5회 우승자 Miguel Oliveira, 스페인 출신 신예로 2021 Moto2 Vice World Champion인 Raul Fernandez가 참가한다. 크립토데이터(CryptoDATA)가 RNF MotoGP Team에 합류하며, 팀의 발전과 차기 시즌 성적 향상을 위한 방향성을 잡았다는 점에서 트랙 안과 밖에서 지속 가능성이 확보될 전망이다. 양측은 크립토데이터(CryptoDATA)가 비즈니스 측면을 전담하고, RNF MotoGP Team이 스포츠 경기에 집중한다는 두 가지 목표 달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양측은 성적, 혁신, 기술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며 이를 통해 모터스포츠 분야에 독창적인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크립토데이터 테크(CryptoDATA Tech) 개요


크립토데이터 테크(CryptoDATA Tech)는 데이터 보안 및 디지털 프라이버시의 중요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회사는 보안이 확보된 개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서비스와 제품을 개발해 왔으며 협력 업체는 물론, 전 세계 테크 사용자들의 요구조건에 대응하고 있다. 자사의 주요 제품 중 하나인 Wispr는 모터스포츠 팬들이 전 세계 곳곳에서 제약 없이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온라인 메시징 앱으로 모터스포츠 커뮤니티의 열정과 투지를 북돋는다.


웹사이트: https://cryptodata.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35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