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2-12-10 09:53:40
기사수정


ABS, 기술 동향 보고서 발간해 최첨단 해양 기술의 미래 탐구


아테네, 그리스-자율 선박이 바다를 지배하게 될까? 인공 지능이 최적화된 해양 자산을 설계할 수 있을까? 원자력이 미래의 궁극적인 에너지원이 될 수 있을까?


신기술의 물결이 해양 분야를 바꿀 태세를 갖춘 가운데 해양 업계 리더들은 이 같은 질문들을 마주하고 있다.


다가오는 혁신의 파도를 조명하는 ABS는 최신 보고서 ‘기술 동향: 해양 혁신의 미래 탐색(Technology Trends: Exploring the Future of Maritime Innovation)’을 통해 해양 및 해양 기술의 미래를 위한 경로를 구상하고 있다. ABS 헬레닉 기술 위원회(ABS Hellenic Technical Committee)가 발간한 이 보고서는 첨단 해양 및 해양 기술의 미래를 개괄하고 탄소 중립 및 디지털화의 여정에서 주요 기술 이정표에 대한 비전과 일정을 제시했다.


패트릭 라이언(Patrick Ryan) ABS 글로벌 엔지니어링 겸 기술 수석 부사장은 “해양 산업은 주기적인 혁신을 겪고 있으며 우리는 기술과 변화의 새로운 물결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ABS는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아테네 및 전 세계 해양 업계 리더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이러한 기술의 방향을 분석한 내용을 제시할 수 있다”며 “신소재 및 컴퓨터 지원 설계와 같은 분야에서 업계의 청정 에너지 전환, 디지털화 및 응용 연구를 위한 고차원적 로드맵으로 이 보고서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ABS는 업계가 신기술을 안전하게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해온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다. 이는 ABS가 추구하는 안전 사명의 핵심이기도 하다. 첨단 기술은 앞으로 수십 년간 산업의 중심이 될 것이며 이에 따라 ABS는 업계에 지침과 명확성을 제공해 탄소중립을 향한 여정에서 안전한 기술 채택과 운영의 최적화를 지원하고자 한다.


ABS 개요


ABS는 해상 및 해양 산업에 선급 및 기술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제공기관으로 설계 및 건설에서 안전성과 우수성에 대한 표준을 설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첨단 기술과 디지털 솔루션의 안전하고 실용적인 적용에 주력하는 ABS는 업계 및 고객사와의 협력을 통해 해상 및 해양 자산에 대해 정확하고 비용 효율적인 지침 준수, 최적화된 성능 및 운영 효율성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2.eagle.org/en.html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36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