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문기형
  • 기사등록 2022-12-27 09:57:30
기사수정


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이 아름다운 재단의 청소년 공익 활동 나눔교육×유스펀치 결과 공유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군포-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12월 17일 아름다운 재단의 청소년 공익 활동 나눔교육×유스펀치 결과 공유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청소년 공익 활동 나눔교육×유스펀치는 청소년들의 재능을 지원하고, 그 결과로 지역사회에 공익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아름다운 재단의 지원을 통해 실시됐다.


동아리 ‘SC_ standard’는 6월부터 생활화학용품이 자연(식물)에 미치는 영향 분석 실험을 진행했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환경 정보를 널리 알리는 온·오프라인 환경 캠페인 활동을 해 왔다.


SC_standard는 경기외고의 하나뿐인 과학 실험 동아리로, 2022년부터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에 소속돼 활동하는 동아리다.


청소년들은 그동안 △생활화학용품 폐기 방법 △폐기 우유 처리 및 재활용 방법 △생활화학용품 식물 투입 실험 활동 결과 △전자 쓰레기 마을 관련 환경 정보 등을 카드 뉴스로 제작했다. 그 결과물을 SC_standard 및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SNS, 지역사회 블로그, 아름다운 재단 정보 공유 게시판 등에 올리며 온라인 홍보 활동을 했다. 청소년들은 산본 로데오 거리와 10단지 주몽아파트 인근에서 지역 주민들을 상대로 오프라인 캠페인을 세 차례 진행하는 등 6달의 여정을 담은 결과물을 다른 여러 동아리와 나눴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SC_standard 조사와 과학 실험 활동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여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의 내용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경기도 내 청소년 활동 인지도 제고를 위해 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공받아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38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