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2-12-28 10:08:43
기사수정


한국가스공사 본사 전경


성남-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2023년 1월 1일부로 인사 개편을 단행하는 한편 의사결정 절차를 혁신적으로 탈바꿈시키는 등 공사 핵심역량 강화 방안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최연혜 사장은 이번 인사 개편을 통해 전문성과 능력을 기반으로 적재적소에 인재를 배치하고 신속·정확한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임직원에게 희망과 감동을 선사함과 동시에 변화와 도전에 능동·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가스공사 인사 개편의 핵심은 ‘균등한 기회 부여 및 전문성과 직무 이력에 따른 적재적소 인력 배치’에 두었다.


그동안 누적됐던 무보직과 겸직을 최소화하고 간부 직원들의 희망 보직을 전수조사해 최대한 균등한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자발적인 동기부여를 고취했다.


가스공사는 신속·정확한 의사결정과 책임경영 실천을 강화하고자 CEO 보고체계와 임원회의도 전면 개편한다.


복잡하고 불분명한 보고 체계로 의사결정이 지연되고 업무 완결성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안의 경중에 따라 보고 단계를 간소화함으로써 적시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직원들의 과도한 보고 업무 부담을 경감시킬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형해화된 전략임원회의를 폐지해 효율적인 의사결정 체계를 강화함과 동시에 CEO 중점 지시사항 및 경영 현안을 공유하는 경영임원회의와 전국 사업소의 안전경영을 점검하는 전사 안전경영회의를 신설해 정보공유와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를 지원한다.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은 “가스공사가 지속 성장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인사 및 조직 운영 시스템을 과감하게 개선했다”며 “금번 인사 및 조직 정상화를 통해 임직원 모두가 성장과 발전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도전해 나가자”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gas.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38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