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 1075명이 직접 선정한 ‘2022 제7회 대한민국청소년희망대상’ 시상식 성료 - 청소년의 삶과 밀접한 조례‧입법‧정책 청소년 1075명이 직접 선정하고 시상
  • 김미혜
  • 기사등록 2022-12-30 10:18:16
기사수정

제7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및 시상자(청소년)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한국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후)은 12월 28일(수)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청소년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입법·조례 제정 및 정책을 펼친 국회의원·기초자치단체장·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2022 제7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 시상식’을 성황리 마쳤다.


국회의원 부문 수상자는 △김홍걸(비례대표), 이수진(비례대표), 이원택(전북 김제시 부안군), 장경태(서울 동대문구을), 조경태(부산 사하구을), 최연숙(비례대표) 의원 6명이며, △기초자치단체장부문은 이상익(함평군수), 최대호(경기도 안양시장) 2명, △광역의원 부문은 김재우(대구광역시의회), 박문옥(전라남도의회), 원미희(강원도의회) 3명이다.


기초의원 부문은 고영찬(서울 금천구의회), 고용진(전남 여수시의회), 곽윤희(서울 구로구의회), 김아진(충남 서천군의회), 김태금(충남 예산군의회), 백동규(전남 목포시의회), 서민우(대구 달서구의회), 이지희(서울 동작구의회), 정재호(서울 종로구의회), 최은하(서울 마포구의회), 최정희(경기 의정부시의회), 홍경임(대구 수성구의회) 12명으로 총 수상자는 23명이다.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번째 진행되는 대한민국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의 삶과 밀접한 조례·입법·정책을 발굴해 청소년 1000인의 온라인 투표단이 직접 선정하고 시상한다.


대한민국청소년희망대상 선정심사위원회의 1차 심의를 거쳐 11월 8일부터 11월 27일까지 전국 청소년 1075명의 온라인 투표로 수상자 23인을 선정했다.


또한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전국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 청소년들이 해당 지역의 수상자에게 직접 시상했다.


김병후 한국청소년재단 이사장은 “대한민국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하신 모든 분께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 청소년희망대상은 우리 사회가 현재의 주인공이자,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을 위해서 무엇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돌아보는 자리이기도 하다. 수상자분들에 대한 감사와 기대, 한편으로는 ‘청소년의 삶에 체감되는 변화를 만드는 것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꾸는 것’이라는 게 청소년들의 외침임을 잊지 말아달라”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재단 개요


한국청소년재단은 2000년 법인 설립 이후, 청소년들의 참정권 보장 및 권익 옹호, 시민 성장 지원, 공평한 교육 기회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 전문 시민단체다. 특히 18세 선거권 연령 인하 운동, 민주시민아카데미, 청소년연설대회, 청소년조례제정대회 등을 꾸준히 진행함으로써 청소년 시민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reamyouth.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38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