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필중
  • 기사등록 2023-01-12 07:42:01
기사수정


한국가스공사가 한국품질재단에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받았다. 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김천수 가스공사 경영관리부사장 직무 대리

대구-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한국품질재단(KFQ, 대표 송지영)에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가스공사 본사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는 김천수 가스공사 경영관리부사장 직무 대리, 송지영 한국품질재단 대표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6년 조직에 요구되는 부패·비리 방지, 뇌물 수수 및 부정 청탁 예방 등에 관한 사항을 제정한 국제 표준 규격이다. 조직 내 부패 발생 가능성을 시스템 차원에서 방지·통제 및 관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스공사는 경영진의 강력한 반부패·청렴 의지를 바탕으로 △부패방지경영 매뉴얼 및 절차서 제정 △부패방지방침 제정 △부서별 부패 리스크 식별 및 위험도별 관리 대책 마련 등 자체 부패방지경영체계를 확립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에 인증을 획득했다.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계기로 더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 문화를 구축하고, 국민 여러분에게 신뢰받는 가스공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SO37001 인증서의 유효 기간은 3년이다. 취득 이후 해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운영 적정성 등에 대한 사후 심사를 받고 이를 통과하면 인증이 유지된다.


웹사이트: http://www.kogas.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0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