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01-22 09:26:08
기사수정


mRNA 제조 현장


도쿄-Kaneka Corporation(본사: 미나토 구, 도쿄: 회장: Minoru Tanaka)(TOKYO:4118)은 유럽에 위치한 전액 출자 그룹사인 Kaneka Eurogentec S.A.(본사: Liège, 벨기에: 회장: Lieven Janssens)에서 mRNA*2에 대한 GMP*1 제조 능력을 확장하기로 했습니다.


20억엔의 자본 투자와 현재 능력의 약 5배에 이르는 생산 능력으로 2023년 말부터 순차적으로 운영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Kaneka Eurogentec S.A.는 mRNA의 강력한 글로벌 수요에 대응해 생물약제학 CDMO*3의 선도업체로 성장할 것입니다.


코로나19에 대한 백신에서 신속하게 구현된 mRNA는 다른 감염병의 백신은 물론 유전병, 암 등의 치료제에도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 제약사가 생물약제학 파이프라인을 적극적으로 개발함에 따라 mRNA의 GMP 제조 수요는 극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Kaneka Eurogentec S.A.는 미국 FDA*4의 실태 조사를 받는 생물약제학 CDMO이며, 25년 이상의 플라스미드 DNA*5 생산 및 GMP 제조 실적으로 세계 최상급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제약사를 위한 원료 의약품으로 플라스미드 DNA, 재조합체 단백질, 올리고핵산염*6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Kaneka Eurogentec S.A.는 2020년 이후 mRNA용 GMP 제조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러한 능력 확장은 CDMO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데 활용될 것입니다.


보건 분야의 우선순위와 관련해, Kaneka는 생물약제학 비즈니스의 성장을 통해 보건 문제를 위해 전 세계적으로 솔루션을 계속 제공할 것입니다.


*1. GMP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우수의약품관리기준): 품질 기준에 따른 의약품의 지속적 생산 및 관리를 보장하는 시스템

*2. mRNA: DNA로부터 단백질 합성의 유전 정보가 전사되는 RNA 분자이며 백신 및 치료제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CDMO: 위탁개발생산업체

*4. 식품의약국(FDA): 의약품, 화장품, 의료기기, 동물의약품 및 장난감 등 소비자가 일상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의 승인과 위반의 감독을 처리하는 미국 정부 기관

*5. 플라스미드 DNA: 대장균 및 효모와 같은 세균의 핵 외부에 존재하고 세포 분화를 통해 딸세포로 전달되는 고리 DNA 분자에 대한 일반 용어. 치료 단백질과 같은 생물약제학 제품의 생산 공정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최근 유전자 의약품 및 백신에 적용됐다.

*6. 올리고핵산염: 뉴클레오티드(RNA 또는 DNA)의 짧은 중합체 서열. 핵산 치료제의 원료 의약품으로 사용된다.


웹사이트: https://www.kaneka.co.jp/en/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1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