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호주의 시민 프로젝트 관리자: Smartsheet의 첫 번째 보고서 프로젝트 관리에 대한 새로운 진실 밝혀 - 데이터에 따르면 호주인 10명 중 8명은 공식적인 프로젝트 관리 교육을 받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약 5명 중 1명이 프로젝트 관리 역할을 맡고 있다.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01-26 08:09:19
  • 수정 2023-01-26 08:12:53
기사수정


호주의 시민 프로젝트 관리자: Smartsheet의 첫 번째 보고서 프로젝트 관리에 대한 새로운 진실 


시드니-현대 작업 관리를 위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인 스마트시트(NYSE:SMAR)가 오늘 그 첫 번째 연례 보고서인 작업 관리의 미래 보고서(Future of Work Management Report)를 발표했다.


이 업체는 수천 명의 호주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에서의 프로젝트 및 프로세스 관리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호주인 5명 중 4명 이상(83%)이 회사 프로젝트가 때때로, 자주, 또는 항상 공식적인 프로젝트 관리 직함이나 역할이 없는 사람들에 의해 관리되고 있다고 밝혔으며, 이러한 상황은 틈새를 보충하기 위해 나서는 ‘시민 프로젝트 관리자’를 배출하고 있다.


Smartsheet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호주 업체들은 거시경제적이 압박 하에 점차 다시 개방되고 있는 세상에서 업계와 관계없이 자원 침체를 겪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인력, 지원 또는 적절한 교육이나 경험을 갖춘 직원들이 부족한 상태로 운영되고 있음이 밝혀졌다. 약 5명 중 1명(18%)의 호주 응답자는 자신의 직책이나 직무 범위에 포함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있다. 작업을 진행하는 이러한 ‘시민 프로젝트 관리자’인 응답자의 50%는 자신이 관리했던 첫 번째 프로젝트에 대해 최소한 어느 정도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으며 17%는 대부분 또는 완전히 준비되지 않았었다고 주장한다. 또한 거의 모든(90%) 응답자가 부적절하게 관리되는 프로젝트 팀과 협업 시 더 많은 시간을 작업해야 하고, 작업을 중복하고, 기한을 지키지 않는 등의 부정적인 결과를 보거나 경험했다.


Smartsheet의 아시아 태평양 담당 부사장인 Nigel Mendonca는 “호주의 인재 부족은 더 많은 직원이 교육을 받지 않았거나 자격이 없는 추가 업무를 맡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업무로 인한 과로와 열악한 비즈니스 결과를 받아들이는 대신 리더는 프로젝트 및 프로세스 관리를 혁신적으로 생각함으로써 업무 수행 방식을 개선할 고유한 기회를 가지게 됐다”라고 말했다.


보고서 결과에 의하면 비록 현재 자원 침체를 겪고 있는 중이지만, 조직이 자원 혁명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있음을 밝혔다. 이를 위해 리더는 마감일을 기준으로 성공을 측정한다는 관념에서 벗어나 직원과 올바른 기술 구현에 집중해야 한다. 보고서에 의하면 이러한 변화를 만들기 위한 세 가지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다.


· 지원은 소중하며 팀은 더 많은 지원이 필요

작업을 수행하는 사람들이 지원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하지만, 호주 응답자의 45%는 자신의 조직이 프로젝트에 적절한 인력을 배치하지 않는다고 믿고 있으며 31%는 프로젝트에 인력이 부족하다고 답변했다. 43%만이 회사가 일반적인 프로젝트 관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구 및 프로세스에 필요한 만큼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한다. 오늘날 많은 인력이 프로젝트 기반 작업을 수행함에 따라 자원 및 도구와 관련해 기본 프로젝트 지원이 더 많이 필요하며 고위 리더도 이를 인식해야 한다.


· ‘중간 작업’은 프로젝트의 성공과 직원의 과로를 방지하는 데 가장 중요

중간 작업 또는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작업 및 프로세스는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요소이지만 프로젝트가 중단되는 요소가 될 수도 있다. 호주 직원의 약 4분의 3은 자신의 회사가 가까운 미래에 프로젝트 팀에게 더 적은 자원으로 더 많은 것을 달성하도록 요구할 것으로 예상하고(73%), 프로젝트 전문가의 절반 이상은 기한이 앞으로도 동일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한다(54%). 이것은 팀이 성공을 위한 자원이나 도구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작업 환경이 같이 속도를 늦추지는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팀은 기한에 덜 집중하고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할 중간 작업에 더 집중해야 한다. 보고서 데이터에 따르면 기한과 관계없이 효과적으로 관리되는 프로젝트와 업무 만족도 사이에는 명확한 연관성이 있으며 호주 직원의 거의 절반(45%)이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될 때 스트레스가 낮아진다고 보고했다.


· 반복 작업은 낭비 작업

프로젝트는 기반을 이루는 프로세스만큼만 양질일 수 있다. 중간 작업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프로젝트의 성공을 보장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학습과 통찰력을 가져와 확장 가능하고 반복 가능한 프로세스로 전환하는 것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프로젝트에 경험이 풍부한 프로젝트 관리자가 있는 경우 호주 응답자는 작업 품질이 더 높고(53%) 더 효율적이고(49%) 예산 내에 있으며(42%) 팀 간의 협업이 더 잘 이뤄진다(41%)고 느꼈다.


작업 관리의 미래 2023년도 보고서 및 통찰력 전문을 읽으려면, 여기(https://www.smartsheet.com/future-work-management-report)를 클릭한다.


Smartsheet 소개


Smartsheet (NYSE: SMAR)는 현대식 작업 관리를 위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이다. Smartsheet은 조직이 더 빠르게 움직이고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사람과 기술을 조화함으로써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한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smartsheet.com)를 방문한다.


방법론


Smartsheet 작업 관리의 미래 보고서 설문조사는 2022년 9월 Wakefield Research가 최소 50명의 직원이 있는 회사에서 근무하는 18~74세의 고용된 성인 8000명을 대상으로 미국, 영국, 호주, 및 DACH(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에서 시행했다. 모든 응답자는 ‘시작과 끝이 있는 프로젝트’로 정의되는 프로젝트 기반 작업에 어느 정도 참여한다고 자가 보고했다. 직원이 50명 이상인 회사에서 일하는 성인 고용 인구의 약 60%를 대표하는 이러한 프로젝트 전문가는 IT 및 비즈니스 서비스에서 의료 및 제약, 은행 및 금융, 건설 및 제조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업계는 물론 자신의 조직 내에서 제조 및 광범위한 직책과 수준에 걸쳐 분포한다.


웹사이트: https://www.smartsheet.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1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