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필중
  • 기사등록 2023-01-27 07:34:57
기사수정


위안소프트가 삼성전자 DX 부문 회의중계 플랫폼 확대 사업에 위안ECDN과 위안미디어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공급했다


서울-동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가 삼성전자 DX (Device eXperience) 부문에 위안ECDN과 위안미디어 솔루션을 공급하며, 대규모 실시간 회의중계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이번 사업에 도입된 위안ECDN은 본사와 지사가 국내·외로 분산된 대규모 조직에서 영상 스트림에 따른 네트워크 트래픽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ECDN (Enterprise Content Delivery Network) 솔루션으로, 많은 기업이 고민하던 네트워크 대역폭 이슈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삼성전자 DX 부문 전 사업부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타운홀 미팅 온라인 생중계 지원 등 회의중계플랫폼을 확대 구축하는 사업으로 주요 요구사항으로는 동시 접속자 4만명 지원, FHD(1080p) 화질의 선명한 중계 진행, 고화질 회의 자료 공유 등으로 온라인 회의중계의 핵심적 요소들이었다.


먼저 위안소프트는 대규모 사용자를 지원하기 위해 스트리밍 CDN 구성, 다이내믹 로드밸런싱, 미디어 캐싱 등으로 동시 접속자 4만명이라는 대규모 사용에도 안정성을 보장했다. 또 기존 영상 화질 개선을 통해 FHD(1080p)까지 고화질 영상 녹화/중계 서비스를 원활하게 지원하고, 회의 자료도 특정 프로토콜을 사용해 높은 품질을 보장하며 스마트한 회의중계플랫폼을 완벽하게 구축했다.


안치성 위안소프트 대표는 “일반적으로 기업의 인터넷 인프라 확충에는 고비용이 요구되지만, 위안ECDN을 도입하면 합리적 비용으로 네트워크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이미 국내 대기업과 공공기관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검증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위안소프트는 최근 웹 기반 동영상 편집 솔루션인 ‘위안비디오에디터 STD v2.5’를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서 GS 1등급을 획득했다.


위안미디어 동영상 솔루션에 관한 문의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접속해 ‘위안미디어’를 검색하면 된다.


위안소프트 소개


위안소프트는 비정형 멀티미디어 분야의 기술 노하우, 업무 지식, 사업 경험을 토대로 컨설팅, 제품 개발, 유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weandsoft.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1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