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02-18 09:33:44
기사수정


아나로그디바이스, MWC 2023에서 연결성의 미래상 제시


서울-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MWC 2023(Mobile World Congress 2023)에서 대화형 데모 시연과 전문가 토론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연결성(connectivity)의 미래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ADI 부스를 방문하면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설계 주기를 단축하며, 미래의 작업 모습을 실현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을 통해 어떻게 ADI가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고 획기적 혁신을 달성 및 가속하며 우리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ADI 부스는 Hall 2, #2B18에 있다.


ADI의 솔루션은 사용자가 적합성 테스트를 마친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과 상용 등급 RU (Radio Unit) IP (Intellectual Property)를 사용함으로써 혁신적인 첨단 무선 장치(RU)를 더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ADI의 전문가들은 RAN (Radio Access Network) 에너지 절약 솔루션에 대한 토론과 플랫폼 상호 운용성 시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ADI의 컨슈머 사업팀은 혼합 현실(MR) 헤드셋 및 가청 웨어러블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연결성과 관련한 최신 혁신 성과를 선보인다.


RU 데모 하이라이트:

· 전력 소모 40% 줄인 ADI의 차세대 mMIMO(massive MIMO) 레퍼런스 디자인 - 이 32Tx/32Rx mMIMO RU 레퍼런스 디자인은 디지털 프런트 엔드와 협력사의 첨단 베이스밴드 프로세서를 통합한 ADI의 최신 RadioVerse® ADRV904x 시스템 온칩(SoC)을 기반으로 한다. 이 설계 솔루션은 경쟁 솔루션 대비 40%의 절전 효과를 제공하며, 더 작고 가벼운 무선 설계와 더 빠른 시장 출시를 가능하게 한다.

· 첨단 마이크로 슬립 모드를 지원해 더 지속 가능한 네트워크 생성 -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N)이 전체 네트워크 에너지의 70~80%를 소비하므로, 에너지 절약 모드는 5G 네트워크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고 OPEX 지출을 낮추는 데 매우 중요하다. ADI RadioVerse 솔루션은 5G RAN용으로 도입될 3GPP Rel. 18 NES (Network Energy Saving) 모드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되는 경로를 제공한다. 여러 개방형 원격 장치(O-RU) 구성의 마이크로 슬립(micro-sleep) 모드와 동면(hibernation) 모드 간 인터랙티브 모델에서 이런 에너지 절약이 단지 가능성이 아닌 실제로 구현되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 차세대 5G mmWave 빔포밍 플랫폼 - 24~47㎓ 전 대역에서 매크로, 스몰 셀, 인도어(in-door) 5G를 업그레이드한다. 이 8T8R 400㎒ 솔루션은 ADI의 최신 O-RAN 7.2 분할 밀리미터파(mmWave) 호환 레퍼런스 플랫폼을 특징으로 하며, 오직 ADI 반도체 솔루션만을 기반으로 하는 아날로그 빔포밍에서 25%의 향상된 효율성 제공 성능을 입증했다.


가상 연결이 점점 더 우리의 일상으로 침투하고 있는 가운데, ADI는 현실적인 인간 상호 작용을 통해 더 풍부한 감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첨단 컨슈머 기술들을 선보인다.


· 메타버스로 미래의 작업 모습을 구현하는 MR 헤드셋 - 새롭게 떠오르는 가상 세계를 현실의 일상에 통합하려면 인텔리전트 에지 장치, 5G/6G 인프라 그리고 이 모든 것에 전원을 공급하는 친환경 에너지 등 엄청난 기술적 노력이 필요하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데 ADI의 혁신 성과들이 이미 사용되고 있다.

· 일상의 소리를 정확히 듣게 해주는 히어러블 솔루션 - 적절한 때 일상의 소리를 필터링하고, 증폭 또는 강화하는 것은 사람들이 완벽한 소리를 경험할 수 있게 도와준다. 컨텍스트 기반(Context-aware)의 히어러블(hearable) 솔루션은 사람들이 어디에서나 일하고, 놀고, 쉬는 방식을 변화시킨다.

· 삶을 빠르게 충전시키는 USB-C 고속 충전, 배터리 인사이트 및 보호 - 충전 효율을 높이면 배터리 소모가 줄고 기기 수명도 연장된다. USB-C 고속 충전 기술은 초소형 풋프린트로 최고의 충전 효율성과 안전성을 제공해 휴대전화, 헤드폰 또는 게임기를 충전하느라 일상에서 시간을 허비하지 않게 해준다.


ADI의 O-RU 무선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DI의 O-RU 무선 플랫폼 웹 페이지를 참고할 수 있다. MWC 행사장 내 ADI 부스(Hall 2, 2B18)에서는 엔드투엔드 통화 기능을 완벽하게 갖추고 상호 운용성이 입증된 플랫폼이 전시된다. 자세한 내용은 ADI의 MWC 웹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소개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 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해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회계 연도 기준 2022년 120억달러가 넘는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만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만5000곳이 넘는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LinkedIn 및 Twitter를 참조하면 된다. 모든 상표와 등록 상표는 해당 소유자 자산이다.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3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