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02-27 19:42:42
기사수정


동심연구소 이선영 음악감독(오른쪽)이 제18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에서 ‘교육콘텐츠상’을 수상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동심연구소(대표이사 정신)가 기획·개발한 창의·정서 교실음악 프로그램 ‘세상의모든음악’이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2023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 부문 ‘교육콘텐츠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은 만 20대~50대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을 기초로 평가 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기업 이미지, 브랜드 인지도, 교육 혁신 능력을 측정해 선정된다.


세상의모든음악은 유아기에 필요한 본질적인 음악교육을 지향하며, 프로그램 설계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교육콘텐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세상의모든음악은 유아들이 매일매일 일상생활 속에서 음악을 느끼고, 즐기며, 표현할 수 있는 생활음악 중심의 창의·정서 교실음악 프로그램이다. 음악에 자유롭게 반응·해석·표현하는 창의적 능력과 자신과 타인의 감정을 이해·조절하고 긍정적인 사회관계를 형성하는 정서적 능력을 키워줄 수 있다.


동심연구소의 전문 연구원뿐만 아니라 뮤지컬 배우 남경주를 비롯해 래퍼, 타악기 전문가, 작사가, 안무가, 요들러 등 국내 정상의 음악 분야 전문가 36인이 개발에 참여했으며 악기 연주 중심이 아니라 유아음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단계인 ‘듣기’와 ‘부르기’를 기초로 설계됐다. 특히 만 2세부터 5세까지 생활 속에서 ‘소리’에 대한 민감성을 높이고, 음악의 3요소인 ‘리듬’·‘선율’·‘화성’을 습득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또 어른들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기듯 아이들도 다양하게 음악을 접할 수 있도록 클래식을 비롯해 랩, 트로트, 재즈, 요들 등 550여 곡의 동요가 제공된다. 덕분에 교실에서는 선생님과 함께 3단계 교실 수업을 진행할 수 있고, 가정에서는 편리한 앱(APP) 서비스로 음악 친화적인 환경을 만들어줄 수 있다.


아울러 세상의모든음악은 매월 연령별로 다양한 음악의 전문 분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음악전문가 영상 △장르별 음원 △놀이키트 △창의정서 악기세트 △뮤직플레이보드 △퍼니 플레이 △놀이가이드 △홈 가이드로 구성돼 있으며, 음악 전공자인 특별활동 강사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특화 수업도 마련된다.


시상식에 참석한 이선영 음악감독은 “시대와 문화가 바뀌었어도 여전히 아이들은 우리의 어린 시절과 다르지 않은 노래를 경험한다. 세상의모든음악은 유아 음악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인 즐기고, 느끼고, 표현하는 것에 있어 다양한 경험과 자극을 줄 수 있다”며 “다양한 음악 경험은 음악적 감수성을 높여주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창의적인 사고에도 도움을 주며 음악이 가진 리듬, 선율, 하모니는 궁극적으로 유아기에 행복한 경험을 하도록 도와준다”고 강조했다.


이선영 음악감독은 이어 “이번 수상으로 유아 음악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새로운 요구와 인식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동심연구소는 세상의모든음악을 통해 대한민국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유아 음악교육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전국 1000여개 유아교육 기관과 제휴를 맺은 세상의모든음악은 새 학년을 맞이해 교사 교육을 시작으로 아이들을 위한 본격적인 음악 세상을 열어갈 계획이다. 제휴 문의, 교육 참여 등 자세한 사항은 동심연구소 지사로 문의하면 된다.


동심연구소 소개


국내 최대 규모의 유아교육전문연구소인 동심연구소는 유아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120여명의 연구원이 아이들 중심의 교육, 생활, 문화 전반에 걸쳐 연구·기획·제작·교육에 힘쓰고 있다. 2014년 설립한 동심연구소는 2021년 2월 부산연구소를 설립한 데 이어 2022년 2월 대전에 중부연구소를 신설했다. 동심연구소는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과 행복한 삶의 설계에 설립 취지와 목적을 두고, 교육이 지닌 선한 영향력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ngsimlab.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4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