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B국민은행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 및 인쇄 부문 동시 수상 - KB 9To6 Bank ‘당신을 위해 은행의 시간을 바꾸다’ TV 부문 수상 - KB시니어라운지 ‘아버님 어머님 은행왔어요’ 인쇄 부문 수상 - 두 광고를 통해 고객의 대면 금융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의지 표현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03-10 11:39:31
기사수정


제31회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의 인쇄부문에서 수상한 ‘KB시니어라운지’ 광고


서울-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9일 ‘제31회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 부문과 인쇄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동시 수상했다고 밝혔다.


‘KB 9To6 Bank’ TV광고는 ‘당신을 위해 은행의 시간을 바꾸다’의 광고 카피로 전국 72개 영업점에서 실시 중인 9시부터 6시까지의 특화된 고객 경험 서비스 제공을 표현했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국민에게 2시간 더 여유롭게 은행을 방문할 수 있어 높아진 편의성을 강조했다. 또한 KB국민은행을 대표하는 광고모델 공유와 김연아가 자연스러운 연기와 입담을 선보이며 주목도를 높였다.


인쇄 부문에서 수상한 ‘KB시니어라운지’ 광고는 은행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복지기관에 정기적으로 직접 찾아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표현했다. ‘아버님, 어머님 은행 왔어요!’의 카피를 통해 밝고 따뜻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또한 고령층 고객이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받고, KB시니어라운지가 정감 있는 휴식처의 역할을 하는 모습을 일러스트로 구성해 감동을 전했다.


이번 두 광고에서는 비대면이 일상화된 디지털 시대에도 고객의 대면 금융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KB국민은행의 의지를 담고 있다.


제31회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와 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지난해 집행된 광고 작품을 대상으로 TV, 디지털, 인쇄, OOH(옥외광고), 오디오 등 총 5개 부문 41편을 선정해 발표했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5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