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03-14 11:07:35
기사수정


아나로그디바이스가 ‘임베디드 월드 2023(Embedded World 2023)’ 전시회에 참가해 다양한 지능형 솔루션을 선보인다


서울-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3월 14일부터 16일(현지 시간)까지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개최되는 ‘임베디드 월드 2023(Embedded World 2023)’ 전시회에 참가해 산업 자동화, 지능형 빌딩, 자동차, 지속 가능 에너지, 디지털 헬스케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지능형 솔루션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부스 번호: 홀 4A, 부스 360).


보다 지속 가능한 산업 자동화, 보다 스마트한 모빌리티, 친환경 에너지 그리드, 그리고 생명을 구하는 의료시스템과 같은 중요한 애플리케이션들은 갈수록 더 발전된 지능형 기술 솔루션을 요구한다. 이러한 과제들을 해결하려면 시스템 설계자와 제품 관리자, 연구개발 책임자에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물론, 제품 출시를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와 관련해 이전보다 훨씬 더 많은 것들이 요구된다.


이번 전시회에서 ADI는 산업 및 빌딩 자동화의 에너지 효율과 에지 인텔리전스에 초점을 맞춰 다음과 같은 시연을 선보인다.


· 산업용 연결 - 공장 현장에서 프로세스 에지까지: 장거리 10BASE-T1L 이더넷과 여러 전력 등급을 지원하는 단일 쌍 PoE(Single-pair Power over Ethernet, SPoE) 전원 솔루션을 결합해 연결된 공장을 구현하고, 인텔리전트 에지에 대한 통찰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 이동 중인 물체의 크기를 ToF(Time of Flight) 기술을 활용해 정확히 측정하는 방법: 다양한 크기의 대형 물체에 대한 자동 운송 작업 능률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핵심 물류 애플리케이션에 첨단 고해상 3D 이미징 기술을 적용해 물류 상자의 크기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기술을 선보인다.


· Trinamic® 모션 제어 및 정밀 전류 감지: 정밀 전류 감지·제어를 사용하는 이 시연은 ADI의 Trinamic® 기술에 기반한 고속, 고성능 모션 제어를 보여주는 인버팅 진자 애플리케이션이 특징이다. ADI의 TMC4671 서보 컨트롤러와 AD8410A 전류 감지 증폭기를 함께 사용하면 제조 공정에서 더 나은 성능과 효율을 달성할 수 있다.


자동차 및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주제로 한 시연에는 다음 데모들이 포함된다.


· 전력 품질 모니터링 솔루션: ADI의 고성능 전력 품질(power quality, PQ) 모니터링 IC인 ADE9430을 활용하는 이 시연에서는 태양광 발전, 에너지 저장 솔루션(ESS), 그리고 양방향 전기차(EV) 충전기를 포함한 인버터 기반 리소스로 인해 그리드에 전달되는 고조파의 양을 측정하는 솔루션을 소개한다. 그리드의 교란을 모니터링함으로써 이 솔루션은 보다 안정적인 친환경 에너지 그리드를 달성하기 위한 추가적인 분산형 에너지 자원 최적화 작업을 보다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게 해준다.


· 고해상 GMSLTM 서라운드 뷰 솔루션: 이 데모는 고해상 카메라에서 프로세서로 오류 없는 비디오를 전송 및 동기화하기 위해 GMSL(Gigabit Multimedia Serial Link)을 사용해 구현한 서라운드 뷰 장면을 보여준다. GMSL 기술과 관련한 ADI의 혁신 노력을 통해 자동차 제조사들은 레벨 3 이상의 자율주행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전시회의 부대 행사로 진행되는 기술 컨퍼런스에서 ADI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은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한다.


◇ 임베디드 월드 컨퍼런스


· 2023년 3월 15일 오후 1시 45분~2시 15분: ADI의 머신러닝 엔지니어인 나다니엘 알테자(Nathaniel Alteza)가 ‘초저전력 CNN 가속기를 기반으로 한 커피 잎 건강상태 진단’을 발표한다.


· 2023년 3월 15일 오후 4시 30분~5시: ADI의 시스템 통합 엔지니어인 마크 오초코(Mark Ochoco)가 ‘무선 상태 기반 모니터링(CbM) 시스템을 활용한 산업용 기계 다운타임 방지 방법’을 발표한다.


◇ 일렉트로닉 디스플레이 컨퍼런스


· 2023년 3월 15일 오후 4시 30분~4시 50분: ADI의 스태프 엔지니어인 맥스 황(Max Huang)이 ‘로컬 디밍 LCD 디스플레이 상의 텔 테일(Tell-Tale) 표시기용 ASIL B LED 드라이버 및 TFT 바이어스 전원 솔루션’을 발표한다.


컨퍼런스 프레젠테이션 및 데모 시연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ADI 임베디드 월드 2023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소개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해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만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만5000곳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모든 상표와 등록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자산이다.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5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