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로크웰 오토메이션, 스마트 제조 현황 연구 결과 발표 - 제조업체의 40% 이상이 숙련된 기술 인력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 겪어 - 스마트 제조 기술로 데이터 통찰력 극대화 및 숙련된 인력 유치, 공급망, 품질 및 사이버 보안에 대한 위험 최소화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03-16 08:43:18
기사수정


로크웰 오토메이션, 스마트 제조 현황 연구 결과 발표


밀워키-세계 최대의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 기업인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은 오늘 제8차 연례 ‘스마트 제조 현황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 글로벌 연구는 주요 13개 제조국에서 1350개 이상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했다.


올해의 보고서는 품질 저하 없는 고수익 성장에 중점을 두었는데, 데이터의 진정한 잠재력 활용과 복원력 구축, 민첩성 지원, 지속 가능성 향상 및 인력 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 채택 확대를 강조했다.


주요 글로벌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 2022년에 비해 2배나 많은 제조업체가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한 기술력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다.

· 제조업체 5곳 중 4곳은 여전히 종단간 공급망 계획 솔루션이 부족하다.

· 스마트 제조 이니셔티브로 해결하고자 하는 장애물 중 사이버 보안 위험이 가장 높은 순위로 나타났다.

· 제조업체의 45%는 스마트 제조 이니셔티브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주요 긍정적 결과로 ‘품질 개선’을 꼽았다.

· 제조업체의 89%는 기술 채택에 따른 고용을 유지하거나 늘릴 계획이다. 또한 응답자의 36%는 기술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기존 인력의 직무를 변경할 것으로 생각한다.

· 공식적 또는 비공식적 ESG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제조업체의 95% 중 42%는 ESG 이니셔티브를 추진하는 가장 큰 원동력으로 ‘효율성 개선’을 꼽았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전략 및 기업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인 비나 라쿤디(Veena Lakkundi)는 “제조업체는 수익성 높은 성장을 위한 기회를 계속 모색하고 있지만 인력 가용성의 불확실성이 품질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고객 수요를 충족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피부로 느끼고 있다. 조사 결과 스마트 제조 기술을 사용하면 모든 규모의 제조업체가 혁신을 가속하는 탄력적이고 민첩하며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최적화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 기록에 의하면 불확실한 시기에 행동 지향적으로 혁신에 투자하는 조직이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고 언급했다.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술은 위험 완화 및 성장 실현에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제조업체의 1/3은 가용 시스템 및 플랫폼의 범위가 솔루션 사이에서 결정을 내릴 수 없는 상황인 ‘기술적 마비 상태’로 이어지고 있다. 결정을 망설이는 제조업체는 원하는 적절한 솔루션을 구현하도록 조언하고 안내할 수 있는 관련 업계 전문 지식과 경험을 갖춘 파트너를 선택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달성할 수 있다.


라쿤디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산업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최고의 파트너 생태계와 결합함으로써 전 세계 선도 기업이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전념하는 최대 기업으로서 복잡성을 단순화하고 모든 여정 단계에 있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고서의 전체 결과는 여기(https://bit.ly/3yCJBZ1)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법론


이 보고서는 13개 상위 제조국에서 일반 경영진부터 최고 경영진까지 1353명을 대상으로 응답자의 피드백을 분석했으며, Sapio Research 및 Plex Systems와 공동으로 수행되었다. 이 설문 조사는 이산, 프로세스 및 하이브리드 업계에서 매출 규모가 1000만 달러에서 100억 달러 이상 되는 기업을 골고루 선정하여 광범위한 제조업 분야의 의견을 반영했다.


Rockwell Automation 소개


Rockwell Automation, Inc.(NYSE: ROK)는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입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인간의 상상력과 기술의 잠재력을 연결하여 인간의 가능성을 확장함으로써 더욱더 생산적이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만6000명의 전담 직원이 100개가 넘는 국가에서 고객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rockwellautomation.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5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