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로웰프라이빗에쿼티, 오퍼스 NFT 마켓플레이스서 ‘리조트 회원권’ 조각 NFT 출시 - 로웰프라이빗에쿼티, 실물자산 유동화 특화 NFT 마켓 플레이스 ‘오퍼스 NFT’ 출시 - ‘오퍼스 NFT’서 강원도 양양 더앤리조트 회원권 혜택 조각낸 NFT 판매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03-19 13:00:03
기사수정


로웰프라이빗에쿼티의 실물자산 특화 NFT 마켓 플레이스 오퍼스 NFT


서울-로웰프라이빗에쿼티의 블록체인 기반 조각 투자 플랫폼 ‘오퍼스(OPUS)’가 자체 마켓플레이스 ‘오퍼스 NFT’ 론칭과 함께 강원도 양양 더앤리조트와 협업한 리조트 회원권 조각 NFT 판매를 3월 20일부터 시작한다.


오퍼스 NFT는 실물자산 유동화 프로젝트 오퍼스 개발사 로웰프라이빗에쿼티에서 신설한 실물자산 특화 NFT 마켓플레이스다. 로웰프라이빗에쿼티는 오퍼스 NFT 마켓 플레이스 출시와 함께 강원도 양양 ‘더앤리조트’의 실물 회원권의 혜택을 조각내어 토큰화한 ‘리조트 회원권 조각 NFT’를 판매한다.


더앤리조트 회원권 조각 NFT 구매자는 가든온 야외온천, 수영장 등 회원권 혜택에 대응하는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NFT의 디지털아트는 잠수부가 강원도 양양의 상징인 서핑을 하는 이미지로 우리 삶에 깊이 빠져있는 현대인이 잠시 그러한 삶에서 벗어나 서핑을 통해 휴식과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회원권 조각 NFT는 로웰프라이빗에쿼티의 파트너사 및 화이트리스트를 대상으로 오퍼스 NFT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판매한다. NFT 회원권은 구매 이후 탈중앙화 플랫폼 오퍼스 NFT 내에서 안정적으로 가치를 보장받으며, 회원권을 다른 지갑으로 이동시킬 수도 있다.


한편 오퍼스(OPUS)는 부동산 전문기관 전용 사모펀드 로웰프라이빗에쿼티가 개발 중인 실물자산 조각 투자 플랫폼으로 분산원장을 기반으로 부동산을 비롯한 실물자산을 토큰화해 거래 및 중개하는 블록체인 핀테크 서비스다. 로웰프라이빗에쿼티는 오퍼스와 관련한 블록체인 기반 메커니즘 설계, NFT 콘텐츠 안정성 및 투명성 보장 등에 대한 특허도 출원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오퍼스의 기술력 검증과 시장성을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오퍼스는 앞으로 서비스 내 게이미피케이션 기능을 도입해 홀더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하도록 계획 중이며, 이번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STO뿐만 아니라 실물자산(RWA) 특화 NFT 제작 및 발행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로웰프라이빗에쿼티 소개


로웰프라이빗에쿼티는 부동산, 건설 금융산업 시장 변화에 발맞춰 자산을 운용하는 부동산 투자 전문 사모펀드이다. 로웰프라이빗에쿼티는 부동산 실물자산을 기반으로 사내벤처 오퍼스랩과 함께 블록체인 핀테크 기술을 접목시켜 토큰증권(ST) 유통 플랫폼 오퍼스(OPUS)를 준비 중이다. 오퍼스랩은 일본 벤처캐피털로부터 50만달러 시드 투자를 유치한 후 블록체인 규제자유 특구 부산에 지사를 설립해 블록체인기술혁신센터(BITC)에 입주해있으며, 혁신 금융서비스 지정과 부산 블록체인 특구사업을 준비 중이다. 로웰프라이빗에쿼티는 STO 시장 확대에 적극 대응해 관광숙박형 부동산 등의 유형자산뿐만 아니라 게임, 영화 같은 지적재산권(IP) 콘텐츠 등의 무형 자산 토큰 증권화를 위한 상품 소싱 및 콘텐츠를 지속 발굴 및 관련 파트너사들과의 협력 기회를 만들어가고자 한다. ST유통 플랫폼 오퍼스는 현재 거래 엔진 개발 및 MVP 시연을 완료했고, 시장 테스트를 위한 회원권 조각 투자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웹사이트: http://lowellpef.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6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