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닐슨아이큐코리아, 한국소비자학회 선정 ‘소비자 대상’ 수상 - 2022 소비자 대상 서비스혁신 부문 수상 - 유통업계 및 소비재 제조업 성장을 위한 새로운 방향성 모색해 나갈 것
  • 정필중
  • 기사등록 2023-04-05 10:12:57
기사수정

닐슨아이큐코리아가 2022 소비자 대상에서 정교한 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소비자 행동에 대한 분석 및 예측 솔루션을 제공한 성과를 인정받아 서비스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카고-글로벌 컨슈머 인텔리전스 기업 NIQ가 한국소비자학회가 주관하는 ‘2022 소비자 대상’에서 서비스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소비자 대상은 국내 소비자 분야에서 권위를 가진 상으로 국내 및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소비자 지향적 기관 가운데 소비자 복지와 권익 증진, 고객 행복에 크게 기여한 기관이나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 NIQ는 독자적이고 정교한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바탕으로 소비재 및 이커머스 기업들이 고객 성향을 정확히 분석하고 빠르고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서비스혁신 분야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NIQ는 소비자의 온오프상에서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성과측정 분석은 물론 매출 극대화를 위한 채널 최적화 솔루션, 시장 수요 예측 솔루션, 샤퍼 세그멘테이션, 스마트 스토어 솔루션 등 선진화된 분석 및 예측 솔루션으로 소비자의 행동에 대한 심도깊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IQ코리아 최경희 대표는 “NIQ는 차별화된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과 다양한 방식의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소비재 제조사, 유통사 및 전자, 자동차, 정부기관의 전략 수립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보다 소비자 지향적, 고객 지향적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IQ 소개


글로벌 컨슈머 인텔리전스 기업 NIQ는 유통업계 및 소비재 제조업의 성장을 위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다. 100여 개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는 NIQ는 종합적인 예측, 분석을 가능케 하는 선도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 구매 행동에 대한 차별화되고 신뢰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NIQ는 자사의 사명인 풀뷰(Full View)의 가치 아래 고객사 및 파트너에게 업계 전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성공적인 사업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1923년 설립된 NIQ는 어드벤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이 운영하는 기업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nielseniq.com/global/en/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7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