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문기형
  • 기사등록 2023-04-06 09:48:36
기사수정

장애인 가정 ‘주거환경 개선 사업’에 참여한 국제로타리 3750지구 수원3지역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4월 4일(화) 수원노송 로타리 클럽(회장 대명 명영식) 국제로타리 3750지구 수원3지역과 연계해 장애인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 및 재능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은 국제로타리 3750지구 수원3지역 합동 지구보조금 사업의 일환으로 국제로타리 3750지구 수원3지역 홍덕 김선미 대표를 비롯해 수원3지역의 회장, 총무, 회원 등 9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열악한 환경에 거주 중인 저소득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노후된 싱크대 교체, 선반 설치, 도배, 장판 교체, 짐정리를 함께 하며 주거 환경을 개선했다.


특히 봉사활동 과정에서 발견된 노후된 진열장을 현장에서 바로 구입해 안전하게 설치하는 등 그간의 봉사를 통해 다져진 능숙한 집수리 솜씨를 한껏 발휘했다.


대명 명영식 수원노송 로타리 클럽 회장은 “주거환경 개선이 꼭 필요한 가정과 연계돼 지원할 수 있어 너무 기뻤다”며 “봉사를 함께 해준 회원들도 보람을 느끼는 시간이 됐을 것 같다”고 말했다.


안은경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지역사회 장애인 분들의 가정에 소중한 봉사활동과 함께 후원으로 더 좋은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게 나눔을 실천해준 국제로타리 3750지구 수원3지역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장애인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인연을 계기로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국제로타리 3750지구와 함께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인간 존엄의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서수원권 장애인 복지 인프라 구축을 통해 균형 발전은 물론, 지역장애인 및 당사자 가족에 대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hmsrehab.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7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