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이상래
  • 기사등록 2023-04-08 09:29:25
기사수정
임베디드SW·System산업협회 지창건 회장


서울-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이하 KESSIA, 회장 지창건)는 4월 6일(목) 서울 엘타워에서 ‘제21회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총회를 개최했다.


KESSIA는 임베디드 업계의 신규 비즈니스 모델 창출과 상생 협력을 통한 임베디드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설립된 민간 협회다. 한컴인텔리전스 지창건 대표가 회장을 맡고 MDS테크, FA리눅스, KMS테크놀로지, 하이버스, 비트컴퓨터, 인텔코리아, 오케스트로 등 임베디드SW 기업 및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해 활동하고 있다.


KESSIA에서는 이날 △2022년 사업 실적 보고 및 결산(안) △2023년 운영계획과 예산(안) △신규 회원 서비스 소개 △기타 산업계 발전 방향에 대한 토의를 진행했다.


이번 정기 총회에서는 기업의 기술 보호를 위해 협회 고문 변호사인 법무법인 소울 노형래 변호사가 ‘영업 비밀 및 전직 금지에 대한 법률적 해석 및 이슈’를 주제로 법률 특강을 진행했다.


지창건 회장은 ‘주요 산업 내 임베디드 기술 적용 확대 현황과 기술 도입의 중요성’에 대한 언급과 함께 임베디드SW의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음을 강조하며 “각종 산업에서의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을 위해서는 에지 AI(Edge AI) 기술의 발전이 필요한 시기이며, 에지 AI 컴퓨팅의 근간인 임베디드 기술의 발전 및 확산을 통해 다양한 산업의 차세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가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지창건 회장은 임베디드 산업의 발전과 단합을 위해 코로나로 위축됐던 회원사 간 연계 활동을 확대하고, 상생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 협회는 그동안 침체됐던 임베디드SW 연구 개발(R&D)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 분야 및 임베디드SW 전문가들이 모이는 기획단을 구성, 임베디드 관련 기업 및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협회 사무국은 최근 다양한 산업에서 AI 융합 기술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강조되고 있는 산업용 임베디드AI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개발 및 확산을 위해 기존 임베디드SW 정의 및 분류를 개선·확대함으로써 국내 유일의 임베디드SW 단체의 역할을 굳건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회원 가입은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사무국을 통해 가능하다.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소개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KESSIA)는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이끌어 가기 위해 회원사들에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임베디드 SW·시스템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임베디드 산업 조사·연구 및 정책 건의 △산업 기반 조성을 위한 정보 제공 △기업 홍보 및 협력 네트워크 강화 △임베디드SW 관련 기술 표준화, 기술 이전 △임베디드 SW 전문 인력 양성 및 채용 지원 △국내외 표준화 추진 및 해외 진출 지원 등의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essia.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8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