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엘스비어-이지케어텍, 디지털 헬스케어 통합 솔루션 개발 및 미래 성장 기반 마련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의학정보 솔루션과 병원정보시스템(HIS) 통합해 임상의사결정시스템 개발 - 솔루션 고도화, 미래 성장 기반 마련, 시장 확대에 공동 협력
  • 정필중
  • 기사등록 2023-04-14 09:56:12
기사수정
왼쪽부터 이지케어텍 권상윤 전무와 위원량 대표이사, 엘스비어 지영석 회장, 엘스비어 코리아 김희란 이사

서울-세계적인 연구논문 출판 및 정보 분석 기업 엘스비어(Elsevier)가 13일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과 ‘디지털 헬스케어 통합 솔루션 개발 및 미래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3일 이지케어텍 본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와 엘스비어 글로벌 지영석 회장을 비롯해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엘스비어의 의학정보 솔루션과 이지케어텍의 병원정보시스템(HIS)을 통합한 혁신적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 개발 및 제공 △기술 혁신 및 연구 개발 협력을 통한 디지털 헬스케어 미래 성장 기반 마련 △Go-to-market 전략 수립 및 세일즈·마케팅 협력을 통한 시장 확대 가속화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MOU로 엘스비어가 전 세계에 제공하는 다양한 근거기반 의학정보분석 솔루션을 이지케어텍의 최첨단 병원정보시스템(HIS)과 통합함으로써 양사의 서비스 고도화 및 혁신적인 의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솔루션 개발에도 박차가 가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엘스비어 글로벌 지영석 회장은 “양사의 전략적인 파트너십과 신뢰를 바탕으로 시장을 확대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선도하는 솔루션이 개발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의료 서비스의 질 향상 및 환자 안전성을 강화하고, 고객의 니즈에 맞는 혁신적인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을 연구·개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이번 MOU는 솔루션 고도화와 시장 확대라는 공통의 니즈가 맞닿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미래 성장 기반을 확충하고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상호 협력 관계를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엘스비어 코리아 소개


엘스비어(Elsevier)는 사회적 이익을 위해 연구자·의료인들이 과학과 의료의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세계적인 정보 분석 기업으로, 의료계 전반에 걸쳐 고객의 통찰과 중요한 의사 결정을 지원한다. 엘스비어의 모든 출판물은 최고의 품질과 무결성을 준수한다. 연구자, 의료 전문가, 기관 및 투자자를 위한 정보 분석 솔루션에도 같은 기준을 적용한다. 140년 동안 전 세계 8100여 명의 엘스비어 직원은 연구자와 의료 전문가를 지원해 왔다. 출판에 뿌리를 둔 엘스비어는 사회적 발전과 진보에 거름이 될 지식과 중요한 분석을 제공한다. SienceDirect(원문데이터베이스), Scopus(논문초록·인용데이터베이스), Scival, ClinicalKey(의학정보검색)와 같은 디지털 솔루션은 전략적인 연구 관리, R&D 수행, 임상 의사 결정 지원, 의료 교육을 지원한다. 연구자와 의료 전문가들은 The Lancet과 Cell과 같은 2500개 이상의 논문, 4만여 권의 전자 도서 그리고 Gray’s Anatomy와 같은 상징적 도서에 의존하고 있다. Elsevier Foundation과 Inclusion & Diversity 위원회와 함께 다양한 관계자와 협력해 개발도상국과 전 세계 과학·연구·의료 분야의 포용성 및 다양성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lsevier.com/ko-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8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