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이상래
  • 기사등록 2023-04-15 10:41:04
  • 수정 2023-04-15 10:59:08
기사수정
월드투게더의 2022년도 한국가이드스타 투명성 및 효율성 평가 인증서


서울-사단법인 월드투게더(회장 김용우)가 재단법인 한국가이드스타가 진행한 2022년 공익법인 투명성, 책무성, 재무효율성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별 3점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월드투게더는 공익법인 한국가이드스타에서 재정 투명성을 인정받아 2017년도부터 5년 연속 3점 만점의 최고 등급인 크라운 인증을 수상해왔다.


한국가이드스타는 상속세 및 증여세법에 따라 국세청 홈택스 ‘공익법인 결산서류 등 공시시스템’에 공시된 결산 서류를 제공받아 국내 공익법인의 투명성과 책무성, 재무효율성을 평가하는 기관이다.


김용우 월드투게더 회장은 “월드투게더는 후원자분들의 후원금 사용에 대한 투명성을 중요한 책무로 생각하며, 관련 법을 준수해 매년 외부 회계감사를 이행하고 있고, 객관적 평가를 위해 평가 기관에서 투명성을 검증받고 있다”며 “후원자분들의 소중한 기부금이 소외된 이웃을 위한 가치 있는 나눔이 될 수 있도록 더 투명하고 책임감 있게 활동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월드투게더는 빈곤과 질병, 분쟁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이웃과 함께하고자 2005년 12월 대한민국 외교통상부의 인가를 받아 출범한 국제개발협력 NGO다.


지구촌 이웃의 자립을 위해 유엔(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발맞춰 에티오피아, 케냐, 캄보디아, 베트남, 미얀마, 필리핀, 인도네시아, 콜롬비아 등 8개 국가에서 교육, 보건 의료, 지역 개발, 소득 증대, 참전용사 및 후손 지원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월드투게더와 함께 참전용사를 비롯한 지구촌 이웃들의 자립을 지원하고 싶다면 나눔기획팀에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orldtogether.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8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