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문화재단, 2023 예술인 역량강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지역예술인 자립역량 강화 위한 과목별 아카데미 교육 진행 - 예술교육 아카데미 5월 9일(화) 14시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열려 - 화성시 지역예술인 대상으로 참여자 공모, 5월 2일(화)까지 1차 신청 접수
  • 이상래
  • 기사등록 2023-04-25 09:21:56
기사수정
화성시문화재단, 2023 예술인 역량강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화성-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예술지원센터는 ‘2023 예술인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5월 9일(화)을 시작으로 9월까지 네 차례 진행한다.


‘예술인 역량강화 아카데미’는 지역예술인들이 실무 대응능력을 높이고 예술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스스로의 권리를 지킬 수 있도록 △예술교육 아카데미 △예술기획 아카데미 △저작권 및 법률 아카데미 △회계실무 아카데미 등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을 통해 지역예술인의 자립 역량을 강화하고, 예술 현장의 정보 부족을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5월 9일(화) 예술교육 아카데미에서는 이계원 이화여대 미술학부 석사, 알투스 통합예술연구소 대표 강사를 초청해 예술교육을 진행한다. 1교시에는 ‘보이지 않는 것들에 관하여’, 2교시에는 ‘수집가들을 위한 연구’를 주제로 한다.


이후 6월 20일(화) 예술기획 아카데미, 8월 8일(화) 저작권 및 법률 아카데미, 9월 26일(화) 회계실무 아카데미 등 과목별 교육이 진행되며 예술인이 마음에 드는 과목을 골라서 학습할 수 있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중복으로 교육을 청강할 수도 있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지역예술인이 예술 활동을 하는 중 발생하는 법률적 문제, 회계실무, 기획, 교육 등 전문가의 조력이 필요한 부분들을 해소하기 위해 예술인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예술인의 자립 역량 강화와 나아가 예술인들의 자립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3 예술인 역량강화 아카데미’ 예술교육 아카데미는 5월 2일(화)까지 참여자를 모집하며,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5월 9일(화) 14시부터 약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알림마당 공고를 확인하거나 예술인지원팀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9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