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쓰핀테크놀로지-KOSA-한국 MS, 인공지능 기반 SaaS 확대 위해 협력 - KOSA-에쓰핀테크놀로지-마이크로소프트,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내 SaaS 생태계 마련 및 글로벌 진출 위한 MOU 체결 - 국내외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차지할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최우선 목표로 제시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05-20 10:22:03
기사수정
에쓰핀테크놀로지, KOSA, 마이크로소프트가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내 SaaS 생태계 마련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서울-에쓰핀테크놀로지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 이하 KOSA), 그리고 한국 마이크로소프트(MS)는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내 SaaS 생태계 마련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 중학동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MOU에 따라 3사는 인공지능 특화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SaaS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궁극적으로 국내외 SaaS 시장 선도를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SaaS 전환을 위한 인프라 지원 △기술 및 전문 인력 지원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수행 △해외 진출 전략 마련 △우수 SaaS 기업 유니콘 성장 지원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MOU 이후에는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협력 방안 및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등을 구체적으로 논의하며 최근 정부의 SaaS 확대 전략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KOSA 조준희 회장은 “인공지능에 대한 기대와 관심은 클라우드 환경 확대와 맞닿아 있다”고 언급하며 “이를 대비한 전 산업 분야 SaaS 전환 가속화에 더욱 힘쓰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에쓰핀테크놀로지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도 KOSA와 함께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성장을 지원하고, 혁신적인 SaaS 서비스를 개발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MOU와 동시 행사로 소프트웨어 기업을 초청해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Azure를 통한 SaaS 혁신 세미나가 진행됐다. 세미나에서는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의 현황과 발전 방향, 혁신적인 SaaS 서비스 개발을 위한 기술적 도전과제 등 디지털 혁신 관련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었다.


웹사이트: https://spintech.co.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5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화제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