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06-05 06:53:19
기사수정
New Management Team Members: Front Row, Left to Right: Atsushi Yasuoka (Head of AxelLiner Business Division), Yuya Nakamura (CEO) , Daigo Orihara (CFO), Tatsuhiko Fukasawa (Head of AxelGlobe Business Division). 

도쿄-마이크로위성의 선구자인 악셀스페이스(Axelspace Corporation)(본사: 도쿄 주오구, 최고경영자: 나카무라 유야[Yuya Nakamura])가 2023년 6월 1일부로 새로운 경영 체제를 발표한다.


새로운 경영 체제로의 전환 배경


2008년 3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설립된 이래 당사는 세계 최초의 북극해빙 감시위성 WNISAT-1, 그리고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pan Aerospace Exploration Agency, JAXA)가 우주 스타트업의 개발에서 운영까지 위탁한 첫 번째 프로젝트인 RAPIS-1을 비롯한 9개의 마이크로위성 개발, 제조 및 운영에 참여하며 탄탄한 명성을 쌓아왔다. 당사의 선구적인 프로젝트인 일본 최초의 “악셀글로브(AxelGlobe)” 상용 지구 관측 별자리 사업은 2021년에 4개의 위성 발사로 5개의 위성 함대로 확장되었다. 전 세계 80여 개 파트너사와 협업하여 활용도를 높이고 있으며, 수백여 고객사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지구 관측 데이터를 제공해 왔다. 마이크로위성을 이용한 우주 활용 서비스의 사회적 구현을 더욱 가속하기 위해 상장 가능성을 탐색 중이며, 2023년 6월 1일부터 시작되는 새로운 회계연도부터 운영 구조를 철저히 개편한다. 새로운 구조하에서 DX 추진에 집중하여 정보에 입각한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허용하기 위한 조건의 실시간 시각화를 지원하고, HR 기능을 강화하여 현재 130명 이상의 구성원에서 조직의 추가 확장을 지원하고, 미래의 해외 확장을 준비하고, 악셀글로브 및 악셀라이너(AxelLiner) 비즈니스의 빠른 성장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운영의 안전과 가치를 향상하는 적극적인 보안 조치를 제정할 예정이다.


당사는 올해 8월에 창립 15주년을 맞이한다. 새로운 경영진의 리더십 아래 “손 닿는 곳에 있는 우주(Space within Your Reach)”라는 비전을 추구하기 위해 통합된 팀으로 계속 노력할 것이다.


또한 공동 설립자인 미야시타 나오키(Naoki Miyashita)는 공동 설립자인 나카무라 유야와 에이시마 타케시(Takeshi Eishima)가 이전에 제휴했던 동일한 도쿄대학 항공우주학과 지능형 우주 시스템 연구실(Intelligent Space Systems Laboratory)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며 양산에 적합한 마이크로위성 아키텍처 등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미야시타는 계속해서 기술 고문으로서 위성 사업에 깊이 관여할 것이다.


악셀스페이스 소개


위치: 일본 도쿄

사장 겸 최고경영자: 나카무라 유야

자본금: 80억5000만엔(자본준비금 포함)

주요 사업 활동: 마이크로위성을 이용한 지구 관측 사업, 마이크로위성을 활용한 솔루션 제안, 마이크로위성 및 관련 부품의 설계 및 제조, 마이크로위성 발사 준비 및 운영 지원과 시운전


https://www.axelspace.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53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