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FPT 소프트웨어 코리아, 한국 시장에서 SAP 서비스 사업 확대 - FPT 소프트웨어 코리아, 늘어나는 국내 SAP 인재 수요 부응하기 위해 전문 인재 양성에 집중 투자 - 현재 전 세계 약 1500명의 SAP 컨설턴트 보유, 이 가운데 600명이 한국 시장 전담
  • 정필중
  • 기사등록 2023-06-07 09:00:12
기사수정
FPT 소프트웨어 코리아가 한국에서 SAP 사업을 확대한다


서울-FPT 소프트웨어 코리아가 한국 시장에서 SAP 서비스 사업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국내 기업이 전사자원관리(ERP) 시장 세계 1위 기업인 SAP의 솔루션을 도입하고 인재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IT 선도 기업 FPT 소프트웨어의 한국 자회사인 FPT 소프트웨어 코리아는 현재 한국에서 활동하는 베트남 IT 서비스 기업 가운데 최대 기업이다. 2016년 한국 시장에 진출한 뒤 대기업을 포함한 30개 이상의 국내 고객사에 IT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약 1200명의 베트남 엔지니어가 한국 고객사와 프로젝트를 위해 원격으로 근무하고 있다.


FPT 소프트웨어 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SAP 인재 부족 현상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국내 기업이 SAP 관련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려면 전문성을 보유한 컨설턴트나 엔지니어를 채용해야 하지만, 늘어나는 수요를 뒤받쳐 줄 국내 인재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FPT 소프트웨어는 국내 기업의 SAP 인재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전문 인력 양성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3500명의 SAP 전문가 풀을 구축할 계획이며, 1500명을 한국 시장에 전담 배치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한국어에 능통한 SAP 전문가 150명을 확보, 국내 고객에게 SAP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공급업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FPT 소프트웨어는 20년이 넘는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고객사에 SAP 서비스를 제공하고, 200개 이상의 SAP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 세계 약 1500명의 SAP 컨설턴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약 600명이 한국 시장에 전념하고 있다.


도요타, 혼다, EON/RWE, 마루베니, 히타치, 하이테크 등 글로벌 고객사와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마무리한 뒤 한국 고객사를 위한 SAP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최근 FPT 소프트웨어 코리아는 △S/4 HANA 마이그레이션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 △RISE with SAP 등의 서비스와 기술을 중심으로 국내 여러 대형 고객사에 SAP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 글로벌 딜리버리 센터 모델을 활용, 기업이 사내 IT 팀을 구성하는 데 드는 비용과 노력을 절감하는 동시에 생산성과 유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FPT Software Korea 소개


한국에서 가장 큰 베트남 IT 서비스 기업인 FPT 소프트웨어 코리아(FPT Software Korea)는 100명이 넘는 직원과 1200명 이상의 FPT 소프트웨어 코리아 전용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풀을 활용, 국내 기업의 IT 인재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IT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FPT 소프트웨어 코리아의 고객사는 국내 대기업을 포함해 30개 이상으로 늘어났다.


웹사이트: https://www.fpt-software.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53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