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이상래
  • 기사등록 2024-02-25 11:29:29
기사수정

‘나는 행복한 푸바오 할부지입니다’ 표지


서울-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아기 판다 푸바오’,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 ‘푸바오, 언제나 사랑해’를 잇는 푸바오와 강철원 사육사의 러브 스토리, ‘나는 행복한 푸바오 할부지입니다’가 예약 판매 하루 만에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도서에는 저자이자 ‘판다 할부지’ 강철원 사육사가 직접 찍은 바오 가족의 사랑스러운 미공개 사진과 사육사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특별 칼럼 세편이 수록돼 있다. 푸바오의 인기는 전작에서도 계속 이어져 왔다. 2023년 9월 출간된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는 독자 투표로 진행된 2023년 알라딘 올해의 책 10권 중 한 권으로 선정됐고, 2023년 11월 출간된 ‘전지적 푸바오 시점’, 2024년 1월 출간된 ‘푸바오, 언제나 사랑해’ 또한 알라딘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바 있다.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는 4월 초 중국 송환을 앞두고 3월 3일까지만 일반에게 공개된다. 이에 마지막으로 푸바오 에세이를 소장하고자 하는 독자들이 예약판매가 시작되자마자 발빠른 구매 행렬을 보이고 있다. 알라딘에 따르면 주 구매자는 30대 여성(45.2%), 40대 여성(28.4%), 20대 여성(12.7%)으로 이를 포함한 전체 구매자의 95.1%가 여성으로 분석된다. 구매한 고객들은 ‘알림문자 보자마자 예약 주문해요’, ‘영상에서 할부지의 서랍 속 차곡차곡 쌓인 바오패밀리에 대한 기록 노트를 보고 언젠가 저 노트를 들여다볼 수 있다면 좋겠다 하고 생각했었어요. 곧 만나겠네요’, ‘이 책을 읽고 울지 않을 수 있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알라딘 에세이 담당 도란 MD는 “강철원 사육사의 꼼꼼한 노트를 들여다보는 값진 기회는 덤, 푸바오와의 아쉬운 작별을 준비하는 모두에게 좋은 선물이 될 만한 멋진 책이다. 푸바오가 어디서든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응원 댓글을 다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 중인데, 하루 만에 1500개에 가까운 댓글이 달려 푸바오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작별에 대한 아쉬움을 함께 실감하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알라딘은 ‘나는 행복한 푸바오 할부지입니다’ 출간 기념 기획전을 열고 도서 구매자에게 알라딘에서 제작한 푸바오 키보드 덮개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우리 국민이 그동안 푸바오를 통해 받은 위로와 행복, 그리고 따뜻한 마음들을 푸바오에게 전하는 응원 댓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알라딘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알라딘 소개


‘알라딘’이 소원을 빌면 램프에서 요정이 나와 꿈을 이뤄준다. 알라딘이라는 브랜드에는 고객의 꿈을 이뤄주려는 기업 정신이 담겨 있다. 알라딘은 수없이 많은 새로운 서비스를 전자 상거래에 도입했으며, 알라딘이 도입하면 그것이 곧 업계의 표준이 됐다. 오늘도 알라딘은 혁신을 거듭하며 우리나라 전자 상거래 역사를 새롭게 써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ladin.co.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78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토픽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