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RISO ‘EM흙공 던지기’ 등 탄동천 수질 개선 사회공헌 활동 펼쳐 - 연구소 주변 하천 수질 개선 및 환경정화 활동 나서 - 올해부터 ESG 경영 위해 ‘KRISO 노랑물결’ 프로젝트 진행
  • 문기형
  • 기사등록 2024-05-31 08:07:40
기사수정

KRISO 직원들이 탄동천으로 EM흙공을 던지고 있다


대전-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소장 홍기용, 이하 KRISO)가 대전 탄동천 수질 개선을 위해 ‘EM흙공 던지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EM흙공은 황토와 유용한 미생물군 발효액을 배합해 공처럼 만들어 발효한 것으로 강이나 하천에 투입하면 물에 서서히 녹으면서 하천 바닥에 퇴적된 오염물질을 제거해 수질 개선과 하수 유입으로 오염된 하천의 악취 제거에 효과가 있다.

이번 활동에는 임직원 50여 명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EM흙공을 만들어 던지는 한편 하천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등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KRISO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를 구현하고자 올해부터 ‘KRISO 노랑물결’*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기획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 KRISO 노랑물결 프로젝트는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제안·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비롯해 헌혈, 과학강연, 취약계층 물품 후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홍기용 KRISO 소장은 “앞으로도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전사적 차원의 능동적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소개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는 1973년에 설립돼 선박해양플랜트 분야에서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우리나라 조선해양 산업의 발전에 기여해왔다. 친환경/자율 운항 선박, 해양 플랜트/해양 에너지, 해양 안전, 해양 시스템 분야의 원천 기술 개발과 응용 및 실용화 연구 등 종합 연구 역량 수월성 확보를 통해 국가 현안을 해결하고, 국제 표준을 선도하는 창조적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86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획특집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