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4-06-02 18:39:38
기사수정

세종-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한국중앙지부(AICI KC Chapter)가 2024년 AICI 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ASIA Conference에 참석해 활약했다고 밝혔다.

AICI 한국중앙지부 회원
AICI 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제4회 ASIA Conference는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중국 심천 Dayhello International Hotel에서 열렸다. 컨퍼런스에서는 ‘성공적인 협업을 위해 혁신을 펼치다’라는 주제로 강연과 네트워킹, 리더십 미팅이 있었다.

이번 컨퍼런스는 중국에 속해 있는 7개 챕터 중 선전챕터(Shenzhen Chapter)가 주최했고, 아시아 지역 각 나라 회원들이 190여 명 참석했다. 대한민국은 세계적인 이미지메이킹 선구자인 김경호 교수(Korea Central Chapter Adviser & Co-Founder), 조성희 회장(AICI CIP: Korea Central Chapter President & Co-Founder)과 함께 16명의 AICI KC Chapter 회원들이 참석해 두드러진 활약을 선보였다.

강연은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콜롬비아대 부교수를 역임하고 패션 심리학 분야를 창설한 세계적인 석학 돈 카렌(Dawnn Karen)이 ‘패션 심리학’이라는 주제로 성별, 연령, 문화, 언어 차이가 패션을 바라보는 감성을 바꿀 수 있으므로 컨설팅 적용 방향을 명확하게 설정해야 함을 강조했다. 니안 춘짜오(Nian Chunqiao)는 중국 민족복장 남성복 위원회 부주임으로써 패션계의 Fitting, Design, Production까지 모든 분야에 관여되고 있는 AI의 혁신적 발전 속에서 컨설팅이 어떻게 개입돼야 하는지에 대해 ‘현대 남성패션의 기술과 미학’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세계화 시대 속에 국가별 판이한 문화 차이에 대응해 글로벌 매너를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중국 국가외교대학원 부교수인 Dr, Jiali ZHOU (AICI CIP)와 AICI 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회장인 Olen Juarez-Lim (AICI CIP)이 국제적인 사례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25일 저녁에는 VIP 만찬을 통해 리더십 미팅이 진행됐으며, 세계 회장 Olen을 위시한 각 챕터 회장들과 AICI CIM (Certified Image Master) 5명, 강연자 3명이 동석했다. 대한민국의 김경호 고문과 조성희 회장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Academic 기반의 회원들로 구성된 KC Chapter의 특성을 알렸고, 명지대 교육대학원 이미지코칭 전공 석사과정과 2025년 개설이 확정된 송곡대학교 이미지메이킹학과를 소개했다. 특히 이미지컨설턴트들이 Technical한 성장과 함께 지식 기반의 과학적 컨설팅 기법들이 심도 있게 연구돼야 함을 강조했고, 이 일을 위해서 AICI 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리더들의 네트워크가 필요하며, 국제이미지컨설턴트들의 기량을 발전시켜 나가야 함을 강조했다.

26일 저녁에는 GALA Dinner 행사가 있었는데, KC Chapter의 김소정 회원은 전통악기인 해금 연주를 통해 참석한 회원들에게 큰 감동을 선물했다. KC Chapter 조성희 회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위한 다양한 활약에 대해 치하하는 ‘Certificate Of Honor’ 리더십 공로상을 수상했고, 컨퍼런스 전반의 준비 과정을 주도했던 임지현 부회장(KC Chapter VP Education), 문화공연을 선물했던 김소정 회원(KC Chapter Member), 강연자료 번역을 주도했던 Amy Kim 회원(KC Chapter Member)도 공로상을 받았다.

김경호 고문은 1984년에 한국이미지메이킹센터를 등록하고, 이미지메이킹의 개념을 최초로 정립한 대한민국의 이미지메이킹 창시자이다.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을 통해 이미지코칭 전공을 개설해 줄 것을 요청받아서 2019년에 신설했고, 주임교수로서 학생들이 국제적 감각을 갖추기 위해 AICI 회원으로 활동하며, 국제자격증인 CIC 취득을 위한 과목 개설을 기획하고 조성희 회장과 함께 KC Chapter 설립을 주관했다. 이번 국제 행사를 통해서 세계적으로도 유일무이한 이미지메이킹 개념의 선구자임을 확인하게 됐다. 김경호 고문은 개념 정립 없이 스킬 위주의 컨설팅 활동의 한계를 느끼고 있는 세계적 이미지컨설팅 전문가들에게 학문적 기량 향상에 대한 도전을 불러일으켰다. 중국 측 리더들은 학문적 교류에 지대한 관심을 표명했으며 위쳇을 통해 번역 문장 전송의 방법까지 활용하며 긴밀한 소통이 오가길 희망해 왔다.

조성희 회장은 세계적으로 최단기간에 CIC (국제이미지컨설턴트 자격증)를 최다 배출시켜왔고 2023년 AICI Global Conference에서 ‘Certification Chapter AWARD’를 수상한 바 있다. 2021년 7월 KC Chapter 창립 당시, 창립 제안서에 Chapter 설립의 가장 큰 목적을 국제이미지컨설턴트들의 아카데믹 위상을 높이는 것이라는 것을 언급한 바 있다. 그는 “이 목적 실현이 가능해지려면 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리더들의 협업이 필요한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서 그 목적이 실현될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협력을 통해 KC Chapter는 아카데믹 기반의 메카 역할을 감당해 나가겠다”고 컨퍼런스 참여의 소감을 밝혔다.

AICI 한국중앙지회: https://aicikorea.modoo.at/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87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화제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