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4-06-09 19:20:42
기사수정

사우디 관광부(Saudi Ministry of Tourism)가 제46회 연례 NYU 국제 호스피탈리티 투자 컨퍼런스(46th Annual NYU International Hospitality Investment Conference)에 참가하여 호황을 누리고 있는 관광 부문 내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탁월한 발전과 방대한 투자 기회를 강조하고 있다.


뉴욕-사우디 관광부(Saudi Ministry of Tourism)가 제46회 연례 NYU 국제 호스피탈리티 투자 컨퍼런스(46th Annual NYU International Hospitality Investment Conference)에 참가하여 호황을 누리고 있는 관광 부문 내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탁월한 발전과 방대한 투자 기회를 강조하고 있다. 이 컨퍼런스는 사우디아라비아가 경제를 다각화하는 동시에 최고의 글로벌 관광지가 되기 위한 변혁적인 여정을 공유할 수 있는 독특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컨퍼런스의 선두에서 마흐무드 압둘하디(Mahmoud Abdulhadi) 관광 목적지 지원 차관(Deputy Minister of Tourism Destination Enablement)이 참석자들에게 기조 연설을 했다. 마후무드 차관은 사우디아라비아의 풍부한 기회에 대해 논의하고 새로운 목적지를 개발하기 위한 관광 투자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했다. 마흐무드는 국제 투자자들이 창출된 기회로부터 어떻게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 강조하며, 선도적인 글로벌 관광 목적지가 되기 위한 사우디아라비아의 노력을 강조했다.

기조 연설을 보완하면서 관광부가 주최한 ‘인베스트 사우디 앤 프라스퍼 인 투어리즘(Invest Saudi & Prosper in Tourism)’ 네트워킹 런치는 비전 2030에 따른 사우디아라비아의 투자 잠재력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제공했다. 이 행사에는 사우디 관광부와 투자부(Ministry of Investment)의 연사들이 참여하여 시장의 변화와 발전, 부문 성과 및 투자 기회에 초점을 맞췄다. 관광 부문의 사업 용이성과 비용 향상에 중점을 두고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미개척 시장을 개척하는, 관광 투자 조장자 프로그램(Tourism Investment Enablers Program, TIEP)을 통한 정부의 투자자 지원도 자세히 논의되었다.

TIEP는 투자 장벽을 낮추고 정부 수수료를 22% 줄이며 상당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프로그램에는 민간 부문 투자에서 112억달러를 창출하고 잠재력이 높은 관광 목적지에서 12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주력 사업인 호스피탈리티 투자 조장자(Hospitality Investment Enablers, HIE) 이니셔티브가 포함된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사우디아라비아를 투자자에게 매력적이고 수익성 있는 목적지로 만든다.

마흐무드 압둘하디 관광 목적지 지원 차관은 “사우디아라비아는 관광 부문에서 전례 없는 변화의 문턱에 서 있으며 투자자들에게 비할 데 없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비전 2030에 대한 우리의 약속은 단순한 개발 청사진이 아니며, 이는 글로벌 파트너들이 역사적인 여정의 일부가 되어 달라는 공개적 초대다. 사우디아라비아에 투자하는 것은 혁신, 문화, 호스피탈리티가 융합되어 특별한 경험을 창출하는 미래에 투자하는 것이다. 관광 투자 조장자 프로그램과 호스피탈리티 투자 조장자 이니셔티브는 이 번창하는 시장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지원, 인센티브 및 장벽 감소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우리는 함께 우리 경제뿐만 아니라 글로벌 커뮤너티에도 도움이 되는 세계적 수준의 관광 목적지를 건설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우디아라비아 관광부의 최고특별고문인 글로리아 게바라 만조(Gloria Guevara Manzo)는 관광부의 행사 참여의 일환으로 ‘시장을 주도하는 여행 및 관광 트렌드’라는 제목의 노변담화에 참여했다. 이 세션에서는 호스피탈리티 투자자 및 기타 이해관계자가 전략을 추진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트렌드를 살펴보고 진화하는 글로벌 관광 환경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했다.

이 토론은 사우디아라비아가 관광 부문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으며, 특히 예정보다 7년 앞선 2023년에 1억 명의 해외 방문객을 유치했음을 강조했다. 이러한 성공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새로운 목표인 1억5000만 명의 관광객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며, 이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세계적인 매력이 커지고 있음을 반영한다.

자신의 성공을 더욱 강조하면서 사우디아라비아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의 2024년 여행 및 관광 개발 지수(Travel & Tourism Development Index 2024)에서 9계단 상승한 41위를 기록하며 전략적 투자와 강력한 규제 프레임워크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중동에서 방문하기에 가장 안전한 국가 중 하나로 인정받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제 투자자들에 대한 매력은 계속 커지고 있다.

관광 부문에 8000억 달러를 투자한 사우디아라비아는 160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50만 개의 호텔 객실을 추가하고 있다. 이러한 투자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경제 및 사회 변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문화 유적지, 스포츠 경기장, 테마파크 및 자연 보호 구역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66개국의 전자 비자 절차를 간소화하려는 관광부의 노력은 관광 유입과 투자 기회를 더욱 촉진하여 해외 방문객이 사우디아라비아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웹사이트: https://mt.gov.sa/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87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화제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