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컬럼비아, 제5회 ‘KOREA 50K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 성료 - 컬럼비아, 3년 연속 ‘코리아 50K’ 후원하며 국내 트레일러닝 문화 발전 위해 노력 - 컬럼비아 공식 후원 심재덕 선수 포함 국내외 트레일러너 약 1600여명 참가
  • 정재희 편집장
  • 기사등록 2019-04-21 09:50:33
기사수정

  • 코리아 50K 참가자들이 스타트 라인을 출발하고 있다


서울-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대표 심한보)가 메인 스폰서로 공식 후원한 제5회 ‘KOREA 50K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이하 코리아 50K)’를 경기 동두천 종합운동장 및 왕방산 일대에서 4월 20일에 진행했다.

‘코리아 50K’는 국내 최초로 국제트레일러닝협회(ITRA)의 인증을 획득한 권위 있는 대회로, 컬럼비아가 국내 트레일러닝 문화의 발전과 확산을 위해 3년간 공식 후원을 이어왔다. 5회차를 맞이한 올해는 약 1600여명의 국내외 트레일러너가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80km코스를 신설해 10km, 25km, 50km, 80km 총 4가지 코스로 운영했다. 80km, 50km, 25km 코스를 시간 내에 완주한 참가자들은 ‘울트라 트레일 몽블랑(UTMB)’ 등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ITRA 인증 포인트를 각각 4점, 3점, 1점씩 부여 받았다.

컬럼비아가 공식 후원하는 트레일러닝 계의 전설 심재덕 선수는 대회 최장 코스인 80km 부문에 참가해 11시간 6분 38초의 우수한 기록으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10km 부문은 트레일러닝 전문 브랜드인 ‘컬럼비아 몬트레일’의 브랜드 코스로 운영했다. 부담스럽지 않은 주행 거리로 동두천 왕방산 일대의 자연 경관을 즐기며 달릴 수 있어 참가자들에게 열띤 호응을 얻었다.

컬럼비아는 매년 대회가 신설될 정도로 트레일러닝 시장의 성장세가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트레일러닝 전문 브랜드 ‘컬럼비아 몬트레일’과 함께 국내 트레일러닝 문화의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olumbiamall.co.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27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