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재희 편집장
  • 기사등록 2022-01-13 07:54:25
기사수정


  • 얼텀 테크놀로지스, 성장 자금 확보에 이어 니폰 스틸 엔지니어링과 스마트 클리닝 서비스 개시


헬싱키-얼텀 테크놀로지스(Altum Technologies Oy, 이하 ‘얼텀’)(최고경영자: 마티아스 타이넬라[Matias Tainela], 본사: 핀란드 헬싱키)와 니폰 스틸 엔지니어링(Nippon Steel Engineering Co., Ltd., 이하 ‘NSE’)(최고경영자: 이시와 유키토[Yukito Ishiwa], 본사: 일본 도쿄)가 협업을 통해 새로운 스마트 클리닝 서비스(Smart Cleaning Service)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공정 제조업체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초음파 기술을 활용하는 이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산업 장비 및 배관의 오염을 청소하고 방지할 수 있다. 두 회사는 얼텀의 ZPD 기술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 일본 전역의 에너지, 석유화학, 제지 제조, 식음료 회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스마트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얼텀과 NSE는 크고 다양한 산업 공정 장비 및 장치에 효과적인 강력한 초음파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 이제 기업들은 오염과 이로 인한 생산 및 용량 손실 등의 관련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

현재 일본 내 스마트 클리닝 서비스 시장 규모는 약 18억달러(2000억엔)로 추산된다. NSE와 얼텀은 이러한 시장 규모를 새로운 차원으로 확대하기 위해 매진할 계획이다.

얼텀과 NSE의 협업은 산업 생산 시설의 CO2 배출 절감을 기대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산업뿐만 아니라 지구 전체를 이롭게 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독성 화학 물질이 포함되는 다른 세척 방식보다 얼텀과 NSE의 서비스는 생산 공정 세척에 화학 물질을 사용할 필요성을 없애거나 줄이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NSE와 얼텀의 초음파 서비스는 기후 변화에 맞서는 전례 없는 도구로서 UN이 수립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일부를 달성하도록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얼텀은 또 로컬타피올라(LocalTapiola) 보험회사, 테시(핀란드 산업 투자, 약칭 Tesi) 및 마키(Maki.vc)로부터 성장 자금을 확보했다.

얼텀은 전 세계 공정 산업에 ZPD 서비스를 제공해 공장의 에너지 효율성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환경적인 부담을 줄일 뿐 아니라 사용처 확대로 탄소 중립 사회 구현에 기여할 전망이다.

웹사이트: https://altumtechnologies.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03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