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벨로다인 라이다, 디지털 학습 시리즈 ‘벨로다인 라이다 라이브’ 시즌2 공개 - 풀스택 라이다 솔루션이 전 세계 운송 및 로봇 산업에 미치는 획기적 영향 소개
  • 정상헌 기자
  • 기사등록 2022-03-23 10:32:28
기사수정


  • 벨로다인 라이다, 디지털 학습 시리즈 ‘벨로다인 라이다 라이브’ 시즌2 공개


새너제이, 캘리포니아-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 이하 ‘벨로다인’)(나스닥: VLDR, VLDRW)가 디지털 학습 시리즈 ‘벨로다인 라이다 라이브(Velodyne Lidar LIVE!)’ 시즌2를 2022년 3월 25일 오전 10시(태평양 연안 표준시)에 공개한다고 22일 발표했다.벨로다인 전문가 2명이 참가해 ‘벨라레이 M1600(Velarray M1600)’ 센서와 ‘벨라 개발 키트(VDK)’ 소프트웨어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는 ‘테크톡(TechTalk)’이 시즌2의 포문을 연다. 벨라레이 M1600과 VDK 소프트웨어가 풀스택 솔루션으로서 점점 진화하는 자율 기술의 개발 및 시장 진입 시간을 단축하는 방식을 살펴볼 예정이다.

벨로다인 라이다 라이브는 전 세계 운전자의 삶을 개선하는 공공 정책 주제와 라이다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을 검토하는 학습 시리즈다. 연말까지 정기적으로 운영되며 모빌리티의 안전성, 효율성, 지속 가능성 제고를 주제로 업계 전문가들과 나누는 대화를 특징으로 한다. 각 에피소드를 통해 공업, 로봇, 지능형 인프라, 자동차 등 산업 전반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혁신적인 자율 솔루션을 들여다본다.

시즌1은 솔루션 개발자, 업계 전문가, 정부, 교육 기관 등 수많은 시청자를 불러 모으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시즌1은 현재 벨로다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시즌2 에피소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셔윈 카바틱(Sherwin Cabatic)과 크리스토퍼 톰슨(Christopher Thompson)이 3월 25일 열리는 테크토크 세션(등록: https://bit.ly/3ICtgWJ)에 참석해 벨라레이 M1600과 VDK를 이용해 자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식을 논한다. 벨라레이 M1600은 다양한 환경에서 안전한 주행을 뒷받침하는 센서로 근거리장 인식 능력이 뛰어나다. VDK는 벨로다인의 인식 소프트웨어 벨라(Vella)와 라이다 센서를 병행해 개발자들이 혁신적인 사이클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아사드 레사니(Asad Lesani) 블루시티(Bluecity) 최고경영자가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와 블루시티의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벨로다인의 인텔리전스 인프라 솔루션(IIS)을 소개한다. 교통 통제 및 도시 계획을 개선하고 교통사고 사망자를 0명으로 줄인다는 ‘비전 제로(Vision Zero)’ 목표를 앞당기려는 블루시티에 ISS가 어떤 즉각적인 효과를 불러일으켰는지 설명할 예정이다.
· 레누 로보틱스(Renu Robotics)가 완전 자율주행 방식의 전기 잡초 제거기 ‘레누봇(Renubot)’을 소개한다. 레누봇은 태양광을 동력으로 삼기 때문에 비용, 시간, 탄소 배출을 줄여 준다. 레누 로보틱스는 레누봇이 삶의 질을 높일 오프로드 자율주행 탄소제로 시스템의 미래를 여는 방식을 알릴 예정이다.
· 이지마일(EasyMile)이 지역 사회와 기업이 새로운 여객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과 공장, 물류 센터, 공항의 인프라로지스틱스(intralogistics)에서 물류 이동에 라이다 기반 자율주행차가 어떤 변화를 가져오는지 조명할 예정이다.
· 로보레이스(ROBORACE)가 트랙 위에서 가까운 거리를 고속으로 달리는 자율주행 레이싱카와 벨로다인의 역할을 들여다볼 예정이다. 로보레이스는 ‘로보레이스 챔피언십 시즌 원(Season One of the ROBORACE Championship)’에 대한 정보도 미리 공개하기로 했다.

샐리 프라이크만(Sally Frykman) 벨로다인 라이다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벨로다인 라이다 라이브는 자율 및 모빌리티의 매력적인 발전상을 담은 새로운 에피소드를 제공하며 시청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아왔다. 시즌2의 주제는 매우 실용적이다. 세션별로 현재 배치 가능하거나 배치된 첨단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을 다룰 예정으로 라이다 업계에 매우 흥미진진한 시간이 될 것이다. 시청자들도 자율 솔루션이 생명과 지역 사회, 산업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살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개요

벨로다인 라이다(나스닥: VLDR, VLDRW))는 실시간 서라운드 뷰 라이더 센서를 개발해 자율주행 기술의 새 시대를 열었다. 벨로다인은 라이다 분야 세계 선도 기업으로 광범위하고 획기적인 라이더 기술 포트폴리오로 유명하다. 벨로다인의 혁신적인 센서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자율주행 차량,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로봇 공학, 무인 항공기(UAV), 스마트 시티, 보안 등 광범위한 업계의 요구를 충족하는 유연성, 품질, 성능을 제공한다. 벨로다인은 모두가 더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기술을 꾸준하게 혁신해 인류의 삶과 지역 사회를 변혁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velodynelidar.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08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