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기자
  • 기사등록 2022-06-13 11:15:09
기사수정


  • 넥스트커머스 2022 주요 스피커


서울-김소희트렌드랩은 7월 6일~7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리테일·커머스 전문 컨퍼런스 ‘넥스트커머스 2022(The Next Commerce 2022)’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리테일·커머스 미디어 데일리트렌드를 운영하는 김소희트렌드랩이 기획하고, 마케팅 전문 커뮤니티 아이보스, 유통전문지 테넌트뉴스, 김소희트렌드랩이 공동 주관한다.

팬데믹 기간 한국의 리테일·커머스 비즈니스는 전에 없던 굴곡을 경험했다. 그러나 그 기간에도 남다른 성과를 보여준 기업들이 있다. 넥스트커머스 2022에서는 1년 한국의 커머스를 변화시킨 15명의 비즈니스 리더들과 함께 커머스 인더스트리가 공유해야 할 중요 어젠다를 정리한다.

◇올해의 주제, 직관·밸류·데이터

올해의 주제는 ‘직관, 밸류, 데이터’에 관한 것이다. 팬데믹 이후 기업들은 데이터드리븐(Data-driven) 의사결정에 혼란을 느끼고 있다. 이커머스 광고는 효율의 벽에 부딪혔고, 오프라인 유통들은 전례 없는 상황에서 팬데믹이 만들어내는 새로운 데이터를 직면한다.

데이터 중심의 사고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있지만 데이터드리븐 의사결정에는 여전히 함정이 있다. 이런 시대에 ‘직관’이나 ‘직감’에 기반한 인사이트는 과연 어떻게 다뤄지고 있는지, 오늘날 직관과 밸류, 데이터 중심 의사결정이 모순 없이 시너지를 발휘하는 조직의 모습은 어떤 것인지 논해본다.

◇15개 커머스 테크기업 전시 및 프레젠테이션

메인 컨퍼런스와 함께 새천년관 우곡회의장과 로비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14개 커머스 테크 기업들의 전시 및 10개 기업의 프레젠테이션 발표가 이뤄진다. 한국의 커머스 테크에 어떤 기술들이 포진해 있는지, 또 어느 정도로 고도화됐는지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커머스를 최적화하고 트렌드를 예측하는 AI 테크, 라이브커머스를 한 차원 높게 끌어 올리는 다양한 솔루션들, 또 개인 정보 보호가 강화되는 시점에서 기업들이 가장 초점을 두고 있는 온사이트 마케팅 테크들이 한자리에서 소개된다. 이 밖에 오프라인 유통을 위한 스마트 스토어 솔루션과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리세일 거래 솔루션들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넥스트커머스(The Next Commerce) 개요

2020년 디지털 컨퍼런스로 처음 론칭된 리테일·커머스 전문 컨퍼런스다. 넥스트커머스는 오프라인 유통과 온라인 유통, 마케팅 등 리테일·커머스 기업의 비즈니스 전반을 아우르는 어젠다를 통합해 공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 리테일·커머스 기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올해의 커머스 테크 트렌드 또한 중요한 카테고리 중 하나다.

아이보스 개요

아이보스는 2003년 설립된 한국 최대의 마케팅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온라인 커머스를 운영하기 위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30만 회원이 활동하는 커뮤니티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온라인마케팅 컨설팅,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0년부터 ‘넥스트커머스’ 컨퍼런스를 공동주관하고 있다.

테넌트뉴스 개요

테넌트뉴스는 2016년 론칭한 유통콘텐츠 전문 미디어 기업이다. 온라인 미디어와 월간 테넌트뉴스를 발행한다. 온·오프라인 유통 및 시장 내부에 구성된 브랜드(콘텐츠) 소식을 체계적으로 다룬다. 2020년부터 ‘넥스트커머스’ 컨퍼런스를 공동주관하고 있다.

김소희트렌드랩 개요

김소희트렌드랩은 2017년 설립된 트렌드 분석·미디어 기업이다. 글로벌 리테일·커머스 트렌드를 분석하는 데일리트렌드를 운영한다. 2016년-2019년 KFF (Korea Fashion Forum)를 기획했으며 2020년부터는 ‘넥스트커머스’ 컨퍼런스를 기획 및 주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imsoheetrend.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15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