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추억이 방울방울 망원동 방울내길 축제’ 열려 - 망월동생활상권 추진위원회, 6월 17일(금)~19일(일) 3일간 주민과 상인 함께 준비한 마을 축제 진행 - 코로나19로 힘든 골목 상권 활성화 위한 이용 촉진 이벤트로 대규모 쿠폰·할인 행사 준비
  • 김장헌 기자
  • 기사등록 2022-06-13 11:50:16
기사수정


  • ‘추억이 방울방울 망원동 방울내길 축제’가 개최된다


서울-망원동생활상권이 설립한 망원동생활상권 추진위원회는 6월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코로나19 일상 회복에 맞춰 힘들게 버텨온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인, 주민들과 제1회 ‘추억이 방울방울 망원동 방울내길 축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추억이 방울방울 망원동 방울내길 축제’는 서울시 생활상권 활성화 사업 대상지로 망원동이 선정되면서 지난해 기반 사업을 거쳐 망원동 생활상권 육성사업으로 열리게 되는 첫 마을 축제다. 특히 올해는 2년 동안 상인들을 힘들게 했던 코로나19 거리 두기 단계가 풀리면서 열리는 첫 마을 축제라는 데 그 의미가 크다.

6월 17일(금) 오후 3시 여는 마당에는 태권도 시범단,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뮤직 페스티벌이 펼쳐지고, 축제 기간에는 상점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할인 및 쿠폰 행사 등이 진행된다.

본 무대 프로그램에는 식전 행사 이후 최고의 뮤지션을 내 손으로 뽑는 뮤직 페스티벌이 열리고, 누구나 온라인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상권 내 마련된 감성 포토존에서 인증 샷을 찍어 SNS에 공유하면 ‘망원동생활상권 할인 쿠폰’이 바로 지급돼 참여상점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무대 행사 당일에는 무료 사진 인화 서비스를 받고, 바로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애플 ‘리얼 월드’를 활용한 무료로 즐기는 방 탈출 게임을 준비해 망원동생활상권 곳곳을 누비며, 미션을 수행하는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망원동생활상권 추진위원회는 상점 이용 시 제공하는 꽝 없는 뽑기 이벤트와 방울내로 로드에서 열리는 프리마켓 등을 마련했고, 축제 홍보를 위해 상인들과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챌린지 영상을 SNS에 공유, 배포해 홍보 효과 극대화를 모색하고 있다.

이번 축제가 상인들과 마을 주민들, 망원동생활상권을 방문객들이 함께 어울리고 즐기면서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망원 2동 주민센터는 경찰서와 함께 차량 통행 안내 등 행사가 무사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망원동생활상권은 추억이 방울방울 망원동 방울내길 축제는 침체된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마을 주민과 상인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의미 있고 아름다운 축제로, 사람 사는 재미가 있는 마을 공동체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망원동생활상권 개요

망원동생활상권은 서울시와 마포구 지원으로 망원2동 골목 상권 활성화를 위해 2020년 ‘망원동생활상권 추진위원회’를 설립했다. 망원동 상인, 주민, 지역 단체들과 함께 상권의 경쟁력 강화와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있다.


망원동생활상권 블로그: https://blog.naver.com/mangwon2d/222764683837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15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