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장헌 기자
  • 기사등록 2022-07-26 08:14:07
  • 수정 2022-12-09 08:16:31
기사수정


  • 한국교육인증평가서비스가 ‘2022 K-ESG 경영대상’에서 종합 ESG 대상을 수상했다


  • 서울-한국교육평가인증서비스(대표 이승호)가 22일 ‘2022 K-ESG 경영대상’에서 종합 ESG 대상을 수상했다.


‘2022 K-ESG 경영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의 객관적인 K-ESG 지표를 바탕으로, 환경 경영(E), 사회적 가치 창출(S), 지배구조 건전성 확보(G) 등 모범적인 ESG 경영을 실천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교육평가인증서비스(이하 ‘한교평’)는 시대가 추구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종합 ESG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교평의 이승호 대표는 별도의 사단법인인 한국청년인력개발원을 통해 기부 활동 및 사회 공헌을 해왔다. 1억8000만원 이상의 기부 활동을 해왔으며, 저소득층 노인의 신체와 정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효도 트레인’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몸이 불편하거나 기회가 없어 여행을 다니지 못하는 노년층에게 기차 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노인들의 이동권을 확보하는 동시에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북돋았다. 사회에서 외면 받고 있는 노년층에게 사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부분 논의로만 진행되던 노인 복지의 실질적인 확대에 기여해온 것이다.

최근 환경의 날 50주년을 맞이해 환경과의 상생을 추구하기 위해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하기도 했다. 친환경 마크인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재생용지로 교재 봉투를 제작했고, 수익의 일부를 자연보전기관인 WWF (세계자연기금)에 기부했다. 이 기부금은 생물 다양성 보전, 멸종 위기 동물 보호 등을 위한 사업 등에 쓰일 예정이다.

한교평과 함께 ‘2022 K-ESG 경영대상’을 수상한 기업에는 포스코, 한국투자증권, IBK기업은행, SK가스, 삼성전기 등이 있다.

한교평의 이승호 대표는 “기부 및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환경 보존을 위해 노력해왔고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교육평가인증서비스는 수능 국어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한수 모의고사’라는 양질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올바른 교육과 평가가 이루어지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한국교육평가인증 부설 국어 연구소와 최상의 수능 국어 모의고사 콘텐츠를 연구·제작하고 있다.


한수모의고사: http://www.kydi.co.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19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