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나 혼자 한다’, 1인 가구 맞춤형 꿀팁 유튜브 제작 - 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 청년 임차인 중개보수 감면 서비스, 은퇴 자산관리 코칭 등 - 관악구 마스코트 강감찬 장군 출연 재미있는 상황극 연출, 매 편 수천 회 이상 조회 인기
  • 정재희 기자
  • 기사등록 2022-08-08 08:48:00
기사수정

혼밥, 혼술, 일코노미(1+economy) 등 혼자만의 생활을 즐기는 활동을 일컫는 말들은 유행이 된지 오래다.

 

관악구 `나 혼자 한다` 유튜브 화면. `나 혼자 한다`는 관악구의 마스코트인 강감찬 장군이 출연, 시청자의 이해를 쉽게 돕기 위한 재미있는 상황극을 연출해 1인 가구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정책과 생활 정보를 제공한다.

관악구는 전체 가구 중 1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율이 61%에 달할 정도로 서울시 25개 자치구 가운데 가장 높다.

 

구는 1인 가구 비율 최고의 자치구답게 여성, 청년, 어르신의 행복한 싱글라이프를 위한 맞춤형 꿀팁 ‘나 혼자 한다’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나 혼자 한다’는 관악구의 마스코트인 강감찬 장군이 출연, 시청자의 이해를 쉽게 돕기 위한 재미있는 상황극을 연출해 1인 가구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정책과 생활 정보를 제공한다.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관악’을 만들기 위한 여성 1인 가구 ‘안심홈세트 지원 사업’, 늦은 밤 혼자 귀가하는 여성을 지켜주는 ‘여성안심귀가 스카우트’ 등 1인 가구 여성을 위한 안심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관악구 `나 혼자 한다` 유튜브 화면.

청년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전국 최초로 실시한 ‘청년 임차인 중개보수 감면 서비스’, 안정적 주거정착을 위한 ‘1인 가구 주거상담 및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등 청년 1인 가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도 챙긴다.

 

뿐만 아니라 중장년을 위한 ‘은퇴 자산관리 코칭 프로그램’, 홀몸 장애인을 위한 ‘인공지능 반려 로봇 지원’, 혼자 걷기 좋은 ‘관악구 벚꽃 명소’ 등 다양한 형태의 1인 가구를 위한 정책들을 소개한다.

 

관악구청 공식 유튜브 ‘라이브 관악’은 1인 가구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및 생활 정보를 담은 1분 미만의 ‘나 혼자 한다’라는 프로그램을 올해 1월부터 신설, 매 편 수천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관악구 유튜브 채널 ‘라이브 관악’은 다양한 행사의 생생한 현장을 보여주는 ‘현장스케치’, 구민에게 필요한 일상 정보를 소개하는 ‘포켓인관악’, 관악의 다양한 이슈를 한 데 모아 전달하는 ‘관악뉴스’ 등 실속 있는 주민참여 콘텐츠를 담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1인 가구를 단순히 하나의 객체로 보는 것이 아니라, 가구별 특성을 분석해 준비한 다양한 정책들이 잘 전달되고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며, “관악구의 모든 연령층이 행복할 수 있는 더불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22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