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재희 편집장
  • 기사등록 2018-10-24 20:49:53
기사수정

CNIM의 상륙정 L-CAT® Shore-to-shore


파리-Euronaval 2018(2018 프랑스 파리 해군무기 박람회)에서 CNIM가 상륙작전 성능이 크게 향상된 L-CAT® Shore-to-shore를 선보였다. L-CAT® Shore-to-shore는 2년 전 출시된 이후 업그레이드되어왔다. 


L-CAT® Shore-to-shore는 현재 최대 5급 해상상태에서도 25노트의 속력으로 80톤을 수송할 수 있으며 1미터 이하의 얕은 물에 상륙이 가능하고 42명의 인원을 태우고 장거리 운항할 수 있는 유일한 함정이다.

CNIM의 L-CAT® Shore-to-shore는 속도와 적재량을 희생하지 않고도 작전 수행에 탁월한 운용 유연성을 제공한다

기동력이 우수한 L-CAT® Shore-to-shore는 속도와 적재량을 희생하지 않고도 강습작전과 인도주의적 작전 수행에 탁월한 운용 유연성을 제공한다. 145평방미터의 넓은 선적 플랫폼, 선적 시 최대 800해리까지 항해 가능, 자기방어 및 통신 기능 등 군사력 투사를 위한 전략적 장점을 갖추고 있다. 적재물을 모두 하역 했을 때는 35노트의 속도로 빠른 회전을 통해 작전지역에서 신속히 빠져나올 수 있다. 


CNIM의 모든 상륙정들과 마찬가지로 L-CAT® Shore-to-shore는 해안 정찰을 위해 반강성보트(semi-rigid boats)와 수중로봇을 배치할 수 있다. 


CNIM 개요 


1856년부터 해상 방위 분야에서 활동해온 CNI M은 프랑스 및 전세계에서 신뢰 받는 파트너로서 해군, 해양 분야, 시스템 제조업체, 조선소 등의 수준 높은 운영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수륙양용 상륙정 및 해군장비를 설계 및 제조하고 있다. 


CNIM은 모든 프로젝트에서 해상 작전수행의 전문성과 기술 및 산업 우수성을 결합해 독자적인 일련의 기술을 제공한다. 


CNIM은 1961년부터 프랑스전략해군(Strateg ic Oceanic Force, 프랑스 해군의 전략원자력잠수함 운용부대)을 위해 작업하고 장기간 프랑스 해군 납품업체로 활동했으며 품질과 성능에 대한 가장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하는 솔루션을 설계 및 제조한다. 


CNIM 해군 솔루션은 모선에서 운영하거나 독자 운영하는 수륙양용 상륙정(amphibious crafts ) 및 수상함정, 그리고 주요 임무를 수행하는 해군 장비(naval equipment)와 잠수함 두 분야를 위해 제작된다.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2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