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장헌 기자
  • 기사등록 2018-10-25 14:08:06
기사수정

듀켐바이오 하현준 중앙연구소 소장


서울-㈜듀켐바이오(대표 김종우)는 하현준 한국외대 화학과 교수를 듀켐바이오 중앙연구소 소장으로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듀켐바이오는 국내 PET 방사성의약품 매출 1위 업체로 2017년 파킨슨병 진단신약인 18F-FP-CIT라는 제품을 국내 방사성의약품 업계 최초로 호주, 뉴질랜드에 수출하는 등 난치성 암 및 종양, 신경계 질환을 타겟으로 한 방사성의약품 진단과 치료제 개발에 주력해 왔다. 


현 대한화학회 회장이기도 한 하현준 교수는 미국 브라운대학교에서 유기화학 분야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스탠포드 대학교 박사 후 연구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선임연구원 및 한국외대 자연과학대학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한국외대 화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오랜 기간 방사성의약품 신약의 전구체 및 원료 물질 개발에 기여해 온 하현준 교수는 2015년 8월에는 DCB케미컬(듀켐바이오케미컬, 대표이사 하현준) 설립과 함께 듀켐바이오의 신약 개발 사업 지원과 연구자문위원의 역할을 수행해 왔다. 


듀켐바이오는 방사성의약품 신약개발 시 필수 요소이기도 한 유기화학 분야에서 국내 최고 권위자인 하현준 박사의 영입이 현재 회사가 추진, 개발중인 암 관련 추적 진단제 및 향후 암 치료 분야의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는 방사성의약품 치료제 개발에 있어 큰 기여가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해외 방사성의약품 전문기업들과의 신약 개발 협력 또한 활발히 전개해 나아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2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