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2-12-13 09:59:44
기사수정


푸드네이션 덴마크,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품 및 솔루션은 수출 성장에 밑거름


코펜하겐, 덴마크-지속 가능성과 건강은 해외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설문조사를 통한 새로운 분석에 따르면 농업 및 식품 분야 국제 B2B 의사 결정자 중 86%가 건강이 앞으로 자사에 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며 고객 역시 점점 더 건강한 제품과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고 답했다.


푸드네이션(Food Nation)이 새로 발표한 보고서는 일본, 한국, 영국 및 베트남에 거주하는 803명의 국제 B2B 의사 결정자들이 밝힌 덴마크의 농업과 식품 생산에 대한 견해를 실었다. 이에 대한 분석에 따라 의사 결정자들이 덴마크를 품질, 지속 가능성, 유기농, 식품 안전 및 신뢰성 등 많은 긍정적인 특성과 연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과 관련된 가장 큰 과제인 지속 가능성


의사 결정자들은 지속 가능성을 자국의 농업 및 식품 분야에서 건강과 관련된 가장 큰 과제로 보고 있으며 기후 변화와 식량 안보가 그 뒤를 잇는다. 건강을 주로 식품 안전, 유기농 및 지속 가능성과 연관시키는 의사 결정자의 82%는 지속 가능성과 건강이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응답했다.


시장마다 차이가 있음에도 의사결정자 4명 중 3명은 공식적인 권장 식단이 국민 건강에 중요하다는 점에 동의한다. 또 4개 전체 시장에서 정부, 정치인 및 식품 관련 당국이 건강한 농산물과 식품의 개발에 가장 큰 책임이 있다고 인식했다.


라이즈 발봄(Lise Walbom) 푸드네이션 최고경영자(CEO)는 “인구는 2050년에 100억명에 도달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모두가 안전하고 지속 가능하며 건강한 식품을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덴마크는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세계인의 건강과 지속 가능한 개발을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계인의 건강 개선을 위한 이니셔티브


설문 응답자들은 어떤 이니셔티브가 가치 사슬 전체에서 건강 유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지 묻는 말에 유기농(40%)과 식품 안전(38%)과 관련된 계획이 최우선 순위라고 답변했다. 건강에 대한 인식에서 또 하나의 눈에 띄는 사실은 대부분의 의사 결정자들이 코로나19를 더는 주요 관심사로 여기지 않는다는 점이었다. 이들 중 74%는 팬데믹으로 인해 고객들이 건강식품에 더 많은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는 데 동의했다. 다시 말해, 2년 동안 건강이 큰 관심사로 떠올랐다는 의미다.


푸드네이션 보고서 개요


이 보고서는 2022년 3월 에피니언(Epinion)이 진행한 정량적 분석에 기반을 둔다. 이 분석은 식품 및 농업 분야에 종사하는 전 세계 B2B 의사 결정자들이 농업 및 식품 국가로서 덴마크에 대해 지닌 의견을 평가한다. 올해 연구의 주제는 건강, 지속 가능성, 식품 안전 등이다.


웹사이트: https://foodnationdenmark.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37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