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2-12-17 10:12:11
기사수정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방위사업청과 국가정보원이 개최한 ‘2022년 하반기 방위산업기술보호 설명회’에서 박승수 LIG넥스원 프로가 대통령 표창장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LIG넥스원은 방산기술보호실 박승수 프로가 방산기술 유출 방지 및 침해 대응체계 확립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2022년 하반기 방위산업기술보호 설명회’에서 방위산업기술보호 유공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2022년 하반기 방위산업기술보호 설명회는 방위사업청과 국가정보원 공동주관으로, 모든 방산업체 및 주요 정부출연기관을 대상으로 2023년 변화되는 기술보호정책 설명 및 기술보호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박승수 프로는 외부의 지속된 기술 유출·침해 시도로부터 방산기술 유출 차단 및 침해 대응체계 구축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2021~2022년은 외부의 유출·침해 시도가 가장 많았던 시기로 정부 유관 기관(방위사업청, 국가정보원, 국군방첩사령부)과 긴밀하게 협조하고, 개선된 대응 프로세스 적용과 보안 강화 활동 등을 통해 방위산업기술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승수 프로는 정보보안 전문기업인 안랩 출신으로, 2015년 LIG넥스원에 입사했다.


LIG넥스원은 그간 방위산업 관련 핵심 기술의 체계적 관리와 인원 통제 및 시설보호, 기술 유출 차단을 위한 정보보호체계를 꾸준히 구축해왔다. 정보보호TFT를 구성해 외부 침해 시도에 대한 빠르고 체계적인 침해 대응체계를 확립했다. 또 회사의 전폭적인 정보보호 투자 지원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체계를 구축·운영해 회사 핵심 자산에 대한 강력한 보안을 적용하고 있다.


김승연 LIG넥스원 방산기술보호실장은 "LIG넥스원은 체계적인 방산기술보호 및 유지 활동으로 업계 최고의 보안 수준을 유지하고, 대한민국의 안전과 직결된 국가 방산기술보호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lignex1.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3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화제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