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CNN, 신규 프로그램 ‘더 넥스트 프론티어’로 미래 도시 탐구 - CNN 인터내셔널, 부산광역시에 설계되는 해상 도시·세계 초고층 빌딩·지하 시설 등 새로운 삶의 방식 소개 12월 10일 시작으로 2023년까지 지속 방영
  • 김미혜
  • 기사등록 2022-12-22 10:14:38
기사수정


CNN 인터내셔널이 CNN의 신규 다큐멘터리 시리즈 ‘더 넥스트 프론티어’를 방영한다


서울-CNN 인터내셔널(CNN International)이 CNN의 신규 다큐멘터리 시리즈 ‘더 넥스트 프론티어(The Next Frontier)’를 방영한다.


12월 첫 방송을 시작한 ‘더 넥스트 프론티어’는 미래의 삶과 미래 도시들이 오늘날 어떻게 상상되고 개발되고 있는지를 탐구한다.


이번 10일 선보인 첫 에피소드는 ‘우리는 어떻게 살 것인가(How We Will Live)’에 대해 집중 조사했다. 세계 인구가 증가하고, 인구 대다수가 도시에 집중해 거주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CNN은 해상 도시부터 마천루, 지하 설계 등 미래의 생활 방식을 설계하는 세계 건축가와 디자이너, 엔지니어를 만난다.


해당 에피소드는 글로벌 개발 기업 오셔닉스(Oceanix)가 부산광역시에서 추진 중인 세계 첫 해상 도시 프로젝트다.


오셔닉스 건축가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비야케 잉겔스(Bjarke Ingels)는 “기후변화 등의 이유로 해상 도시 설계가 필요하다. 해상 도시는 회복 탄력성이 있고 지속 가능한 디자인이다. 육지 내 도시는 해저에 고정됐지만 해상 도시는 학교 등 원하는 시설을 원하는 장소로 옮길 수 있다”며 “도시 자체가 살아 있고, 거주민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디자인”이라고 말했다.


오셔닉스 설립자인 이타이 마돔베(Itai Madamombe)는 “해상 도시는 세계 인구가 바다와 조화롭게 살 수 있는 해결책이다. 바다는 지구 표면 71% 이상을 차지한다”며 “바다는 우리에게 피난처, 음식, 에너지는 물론, 이동성에 대한 인간의 요구를 충족한다”고 밝혔다.


해상 도시 외에도 ‘더 넥스트 프론티어’는 고층 건물, 지하 설계 시설 등에서 찾아볼 수 있는 미래 생활 방식을 소개한다. CNN은 초고층 빌딩임에도 불구하고 지속 가능한 거주 환경을 만드는 법, 지하 깊이에 따라 거주 지역과 운송 인프라를 설계하는 등 효율적인 방법으로 지하 공간을 설계 및 조성하는 싱가포르의 프로젝트 등을 소개한다.


한편 더 넥스트 프론티어 시리즈는 TV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방송은 CNN 인터내셔널(CNN International)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콘텐츠는 CNN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NN 인터내셔널(CNN International Commercial) 개요


CNN International Commercial (CNNIC)은 CNN의 미국 이외 지역 자산에 대한 사업 운영을 맡고 있다. CNN International, CNN en Español, CNN Arabic, CNN Style, CNN Business 등이 이 사업부에 소속돼 세계 최고의 국제 뉴스 제공사를 위한 광고 판매, 스폰서십 파트너십, 커머셜 콘텐츠 개발, 콘텐츠 판매, 브랜드 라이선싱, 배급, OOH 영업, 비즈니스 개발, 마케팅 등을 담당하고 있다. CNNIC는 국제 광고 판매 분야의 리더로 인정받고 있으며, 산하 스튜디오인 ‘Create’에서 첨단 데이터 및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다수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커머셜 콘텐츠를 통해 세계 유명 브랜드들과 탄탄하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CNNIC의 콘텐츠 판매 및 라이센싱 사업부는 콘텐츠 공급 계약을 통한 CNN 브랜드 라이선싱은 물론,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업무를 통해 1000여 개의 계열사와 협력 중이다. CNNIC는 런던, 홍콩, 마이애미에 있는 주요 허브 지사를 포함해 세계 전역에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commercial.cnn.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38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화제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