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02-19 11:04:20
기사수정


건국대학교가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과 고교학점제 기반 구축 및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건국대학교가 2월 16일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과 ‘고교학점제 기반 구축 및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두 기관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실시를 앞두고 관·학 협력 체계를 구축, 학생과 교원에게 다양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체험할 기회를 지속 제공하기 위해 힘을 모은다.


16일 개최된 협약식에는 건국대 이태형 입학처장, 유재호 입학팀장, 방유리나 입학사정관과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 김애경 교육장, 이표상 교육지원국장 등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건국대와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은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관련 사업 발굴·운영 △학교 간 협력 교육 과정(공유형, 거점형) 운영 지원 △학생 진로·진학 관련 컨설팅 △학생 맞춤형 진로 체험 프로그램 지원 등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사업 전반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건국대는 1월 4일 ‘KU컨퍼런스’를 개최해 각계 전문가와 고교학점제 관련 논의를 펼치는 등 단계적으로 도입되는 고교학점제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화제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