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이상래
  • 기사등록 2023-04-02 08:28:42
기사수정
도시바의 150V N채널 파워 MOSFET ‘TPH9R00CQ5’는 전원 공급의 효율을 높인다


가와사키, 일본-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도시바)에서 데이터 센터 및 통신 기지국에서 사용되는 산업 장비의 전원 공급 전환에 최신[2] 세대 U-MOSX-H 공정을 활용한 150V N채널 파워 MOSFET ‘TPH9R00CQ5’를 출시했다. 배송은 오늘부터 시작된다.


TPH9R00CQ5는 도시바의 기존 제품인 ‘TPH1500CNH1[3]’보다 약 42% 감소한 9.0mΩ(최대)의 드레인-소스 간 낮은 온저항을 특징으로 하는데, 이는 업계를 선도하는 수치[1]이다. 도시바의 기존 제품 ‘TPH9R00CQH[4]’와 비교하면 역회복 전하량이 약 74%, 역회복[5] 시간이 약 44% 가까이 줄었는데, 이 모두가 동기식 정류 응용의 핵심 역회복 특성이다. 동기식 정류 응용[6]에 사용되는 이 신제품은 스위칭 전원 공급 장치의 전력 손실을 줄이고 효율을 개선하는 데 유용하다. 게다가 TPH9R00CQH와 비교할 때 스위칭 시 발생하는 스파이크 전압을 줄여 전원 공급 장치의 EMI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제품은 널리 사용되는 표면 실장형 SOP Advance(N) 패키지를 사용한다.


도시바는 전력 공급을 전환하기 위한 회로 설계를 지원하는 도구도 제공한다. 단시간에 회로 기능을 검증하는 G0 SPICE 모델과 함께, 과도 특성을 정확하게 재현하는 고정밀 G2 SPICE 모델도 선보이고 있다.


도시바는 신제품을 활용한 ‘통신 장비용 1kW 비절연 벅부스트 DC-DC 컨버터’와 ‘MOSFET을 이용한 3상 다단계 인버터’ 레퍼런스 설계도 개발했는데, 오늘부터 도시바의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은 이미 공개된 ‘1kW 풀 브리지 DC-DC 컨버터’ 레퍼런스 설계에도 활용할 수 있다.


도시바는 전력 손실을 줄이고, 전력 공급 효율을 높이며, 장비 능률 향상을 지원하는 파워 MOSFET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할 예정이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 소개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은 첨단 반도체 및 스토리지 솔루션의 선도적인 공급업체로서, 반세기 이상의 경험과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과 비즈니스 파트너에 고품질 디스크리트 반도체, 시스템 LSI 및 HDD 제품을 제공한다. 전 세계 2만3000명의 직원은 제품 가치를 극대화하고, 고객과 긴밀한 협업을 추진하여 가치를 공동 창출하고 신시장을 개척하겠다는 의지를 공유한다. 현재 연간 매출이 8500억엔(75억달러)을 넘어선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은 전 세계인을 위한 더 나은 미래를 건설하고 제공하기를 기대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7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