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인드스페이스, 어린이날 기획 프로그램 ‘바람의 놀이터에서 놀자’ 운영 - 5월 5일부터 7일까지 제주 유동룡미술관에서 진행 - 건축가 유동룡의 건축철학과 놀이 프로그램의 컬래버레이션 - 이야기 놀이, 몸 놀이, 손 놀이 등 아동 자아성장 돕는 다양한 체험놀이로 구성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04-13 08:27:58
기사수정
제주 유동룡미술관 전경


서울-문화예술콘텐츠 전문기업 마인드스페이스(MINDSPACE, 대표 최희아)는 다가오는 어린이날 맞이해 제주도 유동룡미술관에서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 ‘바람의 놀이터에서 놀자’를 운영한다.


이번 ‘바람의 놀이터에서 놀자’는 건축가 유동룡의 자연 및 사람에 대한 건축 철학과 마인드스페이스가 가진 아동심리 콘텐츠 분야의 전문성이 만나 자기주도적 놀이를 통해 아동의 자아 성장을 돕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90분 동안 재미있는 이야기 놀이와 몸 놀이, 자연물을 이용한 손 놀이, 테라리엄 만들기 등의 체험 놀이가 진행될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은 최희아 아동심리치료전문가, 여상일 무용동작심리전문가, 김유리 무용동작심리치료사 등 전문가들이 진행하며 아동 중심의 놀이가 자연 속에서 창조되도록 최소의 개입과 공간적 놀이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희아 마인드스페이스 대표는 “이번 마인드스페이스와 유동룡 미술관의 어린이날 특별 컬래버레이션 프로그램은 요즘 아이들이 잃어가는 자연과의 접촉과 자기 주도적 놀이의 경험을 회복시키고, 스스로 자신의 힘을 발견하는 자아 성장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람의 놀이터에서 놀자’ 프로그램의 기획과 실행을 맡은 마인드스페이스는 예술을 기반으로 창의적 솔루션을 연구하고 실행하는 기업이다.


마인드스페이스 소개


마인드스페이스(MINDSPACE)는 ‘삶의 성장과 균형, 소통하는 기업, 건강한 사회를 위한 솔루션 콘텐츠’를 연구하고 실행한다. 예술 치료 연구, 심리 상담, 임상 전문가 네트워크로 구성된 마인드스페이스는 전문 지식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과 사회, 기업 이슈를 Arts Based Learning 기반으로  창의적 솔루션을 연구 실행해 아동·성인·기업·공공의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182253119?ln...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8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